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여드름 비타민의 관계

by 로담한의원 2013. 12. 31.

여드름 비타민의 관계

 

 

 

 

비타민이 피부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여드름과 비타민의 관계, 그리고 어떤 비타민이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겟습니다.

 

 

 

 

 

여드름피부 - 비타민 A

비타민 A는 피부를 정상화 하는 작용이 있으며

비타민 A대사체의 이성체 이소트레티노인(isotretinoin)은 피지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이므로 과다 복용시 배출되지 않고 체내에 축적되므로

복용량을 꼭 지켜주는 것이 좋고 장기간 복용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야 합니다.

 

 

 

 

 

여드름피부 - 비타민 B

비타민 B는 B1, B2, Be, B5, B6 등 다양한 군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비타민 B는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를 정상화 시키고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는 저항력을 키워주어 직,간접적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비타민 B2와 B6는 피지 분비와 여드름 생성을 조절하고 거친 피부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B5는 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가 있어

화장품의 구성성분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비타민 B는 수용성 비타민이긴 하나 과다섭취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여드름피부 - 비타민C

비타민 C는 피부 재생을 활성화 시켜주고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또한 여드름과 같은 염증에도 효과가 있으며 여드름자국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과 브로콜리 등 과일과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먹는 것 뿐 아니라 피부에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은 여드름 치료제가 아닙니다.

때문에 비타민으로 인해 여드름이 심히 악화되거나 나아지는 것도 아니죠.

비타민에 너무 의존하는 것은 스트레스로 다가와 여드름의 또 다른 간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 균형잡힌 식사만으로도 충분한 비타민 섭취가 가능합니다.

 

 

여드름의 원인은 다양하며 근본적인 원인을 찾지 않으면 재발하기 쉽기 때문에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원인을 찾고 그에 따른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