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부천 패인흉터치료 긁힌자국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6. 2.

부천 패인흉터치료 긁힌자국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과정


전 22.09.02 / 4회차 22.10.14 / 6회차 22.11.21 / 8회차 23.01.06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저번에 손톱자국에 대해 설명해 드리면서 잠깐 긁힌 상처에 대해서도 언급하였는데요.

오늘은 긁힌 상처 자국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손톱자국과 다르게 긁힌 상처 자국은 성인이 되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물과 동물 등에 상처를 입고 흉터가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책상 혹은 사물에 부딪혀서 상처가 생기기도 하고 넘어져서 흉터가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요즘 고양이나 강아지 등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신데요.

긁히거나 물려서 상처가 발생하는 경우도 많이 있으십니다.


부천 패인흉터치료 긁힌자국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과정 

 

이러한 긁힌 상처들은 얼굴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체 부위에 발생이 될 수 있습니다.

외상이라고 불리는 상처들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합니다.

  1. 타박상 : 멍이라고도 불리는 타박상은 혈관이 손상된 외상입니다.
  2. 찰과상 : 마찰로 인해 외상이 나타나며 표피층, 진피층에 손상이 발생됩니다.
  3. 열상 : 찢어진 상처라고 불리는 열상은 보통 찰과상보다 깊이가 깊으며 손상이 심하면 봉합을 해야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종류의 상처들이 외상이라고 불리며 상처가 났을 때 소독을 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이루 연고를 발라주면서 흉터에 감염을 막고 흉 지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흉터라는 것은 사람의 피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인흉터가 나타날 수 있으며 또한 켈로이드 흉터로 흉터가 부풀 수도 있습니다.


부천 패인흉터치료 긁힌자국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전

 

전 22.09.02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번에 내원을 하신 환자분은 긁힌 상처로 인해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수두와 비슷한 모양으로 흉터가 생겨 수두 흉터라고 생각을 하였지만 모기 물린 곳을 손톱으로 긁어 흉터가 발생하셨다고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이처럼 파인 흉터는 다양한 원인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흉터를 보시면 수두와 유사하게 경계면이 확실하면 깊이는 얇지만 넓게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부천 패인흉터치료 긁힌자국 새살침 코라테라피 4회차

 

4회차 22.10.14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으시게 된다면 1회 차 때 바로 살이 많이 올라오는 경우도 있지만 점차 점차 올라오다가 3~4회 차 때 확연하게 변할 정도로 살이 올라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진을 확인해 보시면 새살이 많이 올라오셨고 지금부터는 섬세하게 접근하여 케어를 해야 합니다. 

또한 중심부에 파인 흉터 역시 살이 더 차오를 수 있도록 케어를 해야 합니다.


부천 패인흉터치료 긁힌자국 새살침 코라테라피 6회차 

 

6회차 22.11.21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6회 차 때 사진을 보시면 이제는 흉터가 많이 올라와 높낮이가 비슷해졌으며 붉은 기가 사라진다면 일반 피부로 보일 정도로 살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부천 패인흉터치료 긁힌자국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후

 

8회차 23.01.06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번에 오신 환자분께서는 총 8회를 기간은 16개월 동안 치료받으셨습니다.

2달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2개의 긁힌 상처가 많이 회복되셨으며 인근 피부와 높이도 동일해진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전 22.09.02 / 4회차 22.10.14 / 6회차 22.11.21 / 8회차 23.01.06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쭉 치료 과정들을 살펴보시면 어떻게 살이 올라오고 있는지 아실 수 있으실 거 같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시면 되시고 다른 지역에 거주하시더라도 조금만 시간을 내어주시면 충분히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치료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대만, 홍콩, 일본, 몽골 등 다양한 국가에서 로담한의원에 내원을 해주셔서 치료를 받기도 하시는데요.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으시는 분들에게 팁을 드리자면 수분크림, 재생크림을 자주 발라주시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흉터를 올리기 위해 흉터 부위에 침을 넣어 진피층에 있는 섬유조직을 끊어 새살을 차오르게 만들어야 하므로 수분크림을 자주 발라 피부에 수분 보충을 해주며 재생 크림을 발라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또한 색소침착이 되지 않도록 선크림 역시 발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궁금하신 것들 중 하나가 붉은 기가 얼마나 가는 것인지, 치료 횟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요.

붉은 기는 보통 3일까지가 가장 심하며 7일이 지나면 많이 줄어듭니다.

다만 환자분들의 피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횟수는 흉터의 깊이와 넓이. 환자분의 피부상태와 컨디션 등 다양한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내원을 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