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부평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자국 제거 새살침 시술 후기

by 로담한의원 2023. 6. 13.

 


부평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자국제거 새살침 시술 후기


22.05.15 / 22.07.15 / 22.10.1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붉은 기, 붓기, 트러블 등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여드름은 보통 청소년기에 호르몬의 영향으로 많이 생기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많은 분이 여드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드름은 잘 안 씻어서 그렇다고 알고 있으신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 이야기는 맞는 이야기이기도 하며 틀린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여드름의 가장 큰 주된 원인 중 하나는 피지 때문입니다.

여드름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모공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는 경우 모공이 막혀 그 부위가 올라오고 염증이 생겨 염증성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이유 말고도 여드름 발생 원인은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 대해 알라보고 흉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평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자국 제거 새살침 시술 후기

 

대부분의 여드름은 모공에서 생기기 때문에 여드름을 알기 위해서는 우선 모공이라는 것을 알고 가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모공이란 털이 나오는 구멍을 의미합니다.

이 구멍에서 털뿐만 아니라 피지까지 같이 나오게 되는데요.

피지는 피지선에서 분비가 되어 모공을 통해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때 모공이 외부 자극, 화장품, 각질 등으로 인해 막히게 된다면 이에 따라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모자, 베개, 이불, 옷 등 오염이 심하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화장을 하고 난 뒤 세안을 올바르게 하지 않으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드름은 보통 집에서 압출을 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여드름은 모공에 생기기 때문에 모공에 바늘을 넣어 길을 만들어 준 뒤 면봉 혹은 기구를 이용하여 압출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피부과에서 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렇게 압출이 된 부분에 패인 흉터가 발생하는 원인은 진피층과 표피층의 회복 속도가 달라 파인 흉터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파인 흉터들은 많은 분이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지 모르고 궁금하실 거 같습니다.


부평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자국 제거 새살침 시술 전

 

22.05.15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붉은 기, 붓기, 트러블 등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께서는 어린 시절 여드름으로 인해 생긴 파인 흉터를 치료하러 오셨습니다.

파인 흉터에는 박스형, 롤링형, 모공형 등 다양한 종류들이 존재하는데 이 환자분의 경우 다양한 흉터들이 복합적으로 있는 복합형으로 보입니다.


부평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자국 제거 새살침 4회차

 

22.07.15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붉은 기, 붓기, 트러블 등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회 차 치료 사진입니다.

전체적으로 박스형의 흉터들이 많이 올라왔으며 모공형의 흉터도 좋아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흉터가 전반적으로 많이 올라왔지만 부족한 부분들이 보이며 잘 회복이 되어가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부평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자국 제거 새살침 시술 후

 

22.10.1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붉은 기, 붓기, 트러블 등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5개월 동안 7회 시술받으셨습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들이 많이 있지만 흉터들 전반적으로 살이 많이 올라왔으며 넓은 부위의 흉터들은 옆의 피부와 많이 유사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흉터 부위에 있는 붉은 기에 대해 궁금하실 텐데요.

붉은 기는 보통 시술 후 3일까지가 가장 붉으며 7일까지는 점차 엹어집니다.

그러나 사람의 피부, 생활 습관, 관리 방법 등 다양한 요소들로 인해 개개인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쭉 이어서 보시면 파인 흉터가 회복이 되는 과정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내원 주기가 2주이며 환자분들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근 지역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에서도 많이 찾아오셔서 치료받으시고 가시는데요.

인근 국가인 일본, 대만, 몽골 등의 나라에서 찾아와 치료를 받아주시고 있으십니다.

새살침은 시술만 받고 끝이 아닌 관리 역시 무척 중요하다고 이야기해드리고 싶습니다.

시술을 받으시면 세안 후 스킨을 발라 피부 결을 정리하고 재생 크림을 발라 재생을 도운 후 수분 크림으로 피부에 수분을 채우면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과 피부 침착을 막기 위해 선크림을 꼼꼼하게 잘 바르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