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신촌 여드름흉터치료 패인자국 제거 새살침 치료후기

by 로담한의원 2023. 8. 17.

신촌여드름흉터치료
패인자국 제거 새살침 치료


전 18.11.13 / 후 19.06.10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여드름은 중학생 때 많은 분들이 겪어보셨을 거 같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발생하시는 분들을 밖에서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성인 여드름이라고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요.

성인 여드름은 많은 분이 알고 있으실 거 같지만 매우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이 됩니다.

특히 남성분들은 면도에 의해 턱에 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여성분들은 생리하시기 전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 여드름은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는 경우도 있으며 압출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압출을 진행할 때 매우 청결한 상태에서 진행을 해야 하는데요.

압출하다가 세균이 들어가면 염증성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으며 흉터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염증성 여드름 역시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질 수 있지만 가장 빠르게 치료하는 방법은 염증 주사를 맞는 것입니다.

이 염증 주사에는 부작용이 있는데 붉은 자국이 매우 오래간다는 것이며 또 다른 하나는 패인 흉터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는 흉터 중에도 패인 흉터가 있습니다.

이 패인 흉터는 치료하는 것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지 잘 모르실 거 같습니다.

오늘은 로담한의원과 함께 패인 흉터의 종류와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신촌 여드름흉터치료 패인자국 제거 새살침 치료후기

 

패인 흉터가 발생하는 원인은 피부의 회복 속도에 차이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가장 밖에 있는 피부는 표피라고 부르는데 이 표피가 진피보다 회복 속도가 빨라서 표피가 내려앉게 되고 이후 유착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패인 흉터들은 다양한 모습으로 나오게 됩니다.

둥근 모양의 롤링성 흉터, 각진 모습에 박스형 흉터, 모공의 모습을 하고 있는 모공형 흉터, 박스형 흉터에서 더 깊이 있는 아이스픽 흉터가 있습니다.

이러한 흉터들은 모두 치료하는 원리나 방법은 동일하지만 치료 횟수, 접근 방식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흉터들은 매우 섬세하게 접근을 하여 치료하여야 하므로 섬세한 치료 방법을 찾아보셔야 되는데요,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한의사가 직접 침과 수기로 치료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섬세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침을 통해 진피층과 표피층에 공간을 만들어 진피가 올라오게 만들고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기 때문에 표피가 올라와 정상 피부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신촌 여드름흉터치료 패인자국 제거 새살침 시술 전

 

전 18.11.13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여드름 흉터로 인해 로담한의원 홍대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이 환자분게서는 볼에 흉터가 많이 있으신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흉터는 롤링형 흉터들이 대부분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신촌 여드름흉터치료 패인자국 제거 새살침 시술 후

 

후 19.06.10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3개월간 6회를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새살침의 최소 내원 주기는 2주에 한 번씩이기 때문에 이 환자분께서는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셔서 치료받으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새살침은 침을 진피까지 넣어 치료하기 때문에 피부가 에민해져 피부가 회복을 할 수 있는 최소 주기입니다.

새살침은 스피큘을 사용하여 흉터를 치료 하는 방식이 아닌 실제 침을 진피까지 넣어 치료를 하는 방식입니다.


전 18.11.13 / 후 19.06.10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놓고 보면 패인 흉터가 많이 없어진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치료 후 사진을 보시면 붉은 기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붉은 기는 치료를 한다면 생기게 됩니다.

붉은 기는 많은 환자분들이 이에 대하여 걱정을 하시고 질문을 해주시는데요.

너무 크게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으며 이 붉은 기는 여드름 압출 때처럼 서서히 사라지는 자국이지만 압출 자국처럼 색소 침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외출 시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또한 최소 내원 주기 때는 홈케어도 꼼꼼하게 관리를 해주셔야 되는데요.

이 홈케어는 수분, 진정을 할 수 있는 크림을 자주 꼼꼼하게 발라주시는 것입니다.

수분 크림과 진정 크림은 아침, 저녁으로 세안 후 발라주면 되고 건조하시다면 자주 덧발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피부에 자극을 피하기 위해 시술 후 일주일간은 찜질방, 운동, 음주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중에는 붓기, 멍, 붉은 기, 염증성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의료진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