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노원여드름흉터 제거 파인 자국 치료 과정 새살침

by 로담한의원 2023. 8. 18.

노원 여드름 흉터 제거
파인 자국 치료 과정 새살침


위 사진은 20.08.12 / 21.04.08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과 붓기, 트러블과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얼굴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가 피지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피부과에서 보통 골드 ptt, 아그네스 등 수도 없이 많은 시술들이 존재하며 화장품에도 무수히 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미용은 세계적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를 더 발전시키고 수도 없이 많은 방법들과 제품들이 나오고는 하는데요.

이러한 피지를 조절하는 것은 피부 건강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를 잘 관리하는 것은 무척 중요합니다.

피지는 모공에서 나오기 때문에 이 분비량이 늘어나게 된다면 모공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모공이 막히면 여드름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이는 다양한 흉터로 자리 잡게 됩니다.

여드름의 가장 큰 발생 원인은 피지량 증가와 각질입니다.

여드름은 모공이 막혀 발생이 되기 때문에 이를 잘 관리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이 발생이 되면 점차 넓게 퍼져나갈 수 있으며 또한 압출하는 과정에서 흉터들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노원여드름흉터 제거 파인 자국 치료 과정 새살침

여드름의 경우 위에서 이야기해드린 것과 같이 흉터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붉은 자국 혹은 색소 침착일 텐데요.

이 부분은 시간이 흐르면 점차 사라지기 때문에 너무 큰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는 홈케어로도 충분히 좋아질 수 있는데요.

다만 색소침착이 될 수 있어 외출 시에는 선크림을 꼭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들므 흉터라고 한다면 파인 흉터도 많이 생각나실 텐데요.

이 파인 흉터는 서서히 사라지는 흉터가 아니기 때문에 발생이 된다면 평생 지속이 될 수 있습니다.

파인 흉터는 발생 원인을 알아야 그에 알맞은 치료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파인 흉터는 상처가 발생하였을 때 외부로부터 몸을 지키는 표피가 먼저 회복하고 표피를 지탱해 주는 진피가 표피보다 늦게 회복이 되어 표피가 내려앉고 이후 유착이 이루어져 파인 흉터가 발생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파인 흉터는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로 충분히 회복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한의사가 침으로 직접 치료를 하는 수기요법으로 표피와 진피 사이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을 풀어주어 표피가 올라올 수 있게 도와줍니다.


노원여드름흉터 제거 파인 자국 치료 과정 새살침 전

위 사진은 20.08.12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과 붓기, 트러블과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케이스는 볼에 파인 흉터가 있으셔서 이를 치료하기 위해 로담한의원 노원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이 환자분의 흉터는 대부분이 나비존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경계면이 뚜렷한 흉터가 특징입니다.

이 흉터는 박스형 흉터라고 불리며 이러한 흉터는 경계면을 따라 치료를 시작하게 됩니다.


노원여드름흉터 제거 파인 자국 치료 과정 새살침 후

위 사진은 21.04.08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과 붓기, 트러블과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8개월 동안 6회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이 환자분게서는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한 번식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는 환자분의 치료 상태와 더불어 환자분의 스케줄도 함께 고려하여 예약을 잡게 됩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내원 주지가 2주 이상이기 때문에 시간적인 문제로 너무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위 사진은 20.08.12 / 21.04.08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과 붓기, 트러블과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게 된다면 흉터가 완만하게 올라온 것을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을 받은 후 붉은 기가 생기는 것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고 물어보시는데요.

이 붉은 기는 여드름 붉은 자국처럼 서서히 사라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다만 색소가 침착될 수 잇어서 선크림을 꼭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료 이후 에민해진 피부를 잠재우기 위해서는 홈케어 역시 중요합니다.

이 홈케어는 예민해진 피부에 수분과 보습을 해주는 수분 크림, 피부가 진정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리페어 크림을 자주 발라주는 것입니다.

이 기간동안에는 또한 조심해야 될 것이 있습니다.

예민한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운동, 음주, 찜질방, 사우나 등을 일주일간 피해 주시는 것입니다.

또한 치료가 끝날 때까지 물을 자주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담한의원은 노원, 강남, 잠실, 천안, 홍대, 가산, 수원, 부산에 위치해 있으며 궁금한 것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해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