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코 수술 비주 흉터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5. 18.

21.12.16 / 22.06.03 로담한의원 강남본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이후 발생도리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있습니다. 이는 의료진의 관리요청에 적극적으로 따라주실 것을 권해드리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오늘 비가 온다는 소식이 있던데 우산은 잘 챙기셨나요?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안전운전을 하시고 퇴근하실 때 조심히 귀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코 비주쪽 흉터에 대해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비주 쪽에 흉터가 발생하는 경우는 코 성형 및 다양한 코 수술을 하고 난 뒤에 발생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신 비염, 비중격만곡증 등의 코 수술이 비주 쪽에서 시작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코를 높이고 싶으신 분들 등 이런 경우에 비주를 잘라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코 비주 수술 흉터

어제 포스팅에서 이야기 드렸지만 수술로 인해 피부 안쪽까지 칼을 넣어 살을 자르게 된다면 흉터가 생길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사람들의 피부 체질에 따라 흉터의 종류가 다를 수 있는데요.

켈로이드, 붉은 기, 패인 흉터 등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패인 흉터에 관하여 논문 또한 보유하고 있는 의료기관이라고 이야기해드리고 싶은데요.

위에서 쭉 이야기해 드린 것과 같이 오늘 보여드릴 사진은 코 비주쪽에 수술로 인하여 흉터가 생긴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사진

21.12.16 로담한의원 강남본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이후 발생도리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있습니다. 이는 의료진의 관리요청에 적극적으로 따라주실 것을 권해드리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비주쪽에 흉터가 발생하셔서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비주 흉터는 새로가 아닌 가로로 직선적인 형태를 띠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패인 흉터의 경우 표피층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진피층에 유착이 되어 있는 부분에 공간을 만들어 재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해 드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개침을 이용한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통해 침을 이용하여 유착된 흉터 부위에 공간을 만들고 섬유아 세포를 끊어 피부가 원래 가지고 있던 재생능력을 활용하여 흉터 부위를 채워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해 드리고 싶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후 사진

22.06.03 로담한의원 강남본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이후 발생도리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있습니다. 이는 의료진의 관리요청에 적극적으로 따라주실 것을 권해드리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6회 시술을 받으셨습니다.

환자분께서 오랜기간동안 관리를 잘해주셨기 때문에 패인 흉터 부위가 많이 재생되신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21.12.16 / 22.06.03 로담한의원 강남본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이후 발생도리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있습니다. 이는 의료진의 관리요청에 적극적으로 따라주실 것을 권해드리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패인 흉터 재생이 많이 되신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비주 흉터는 코 수술을 대표적인 흉터 케이스이다 보니 코 성형 사실을 알아차리기가 쉽고 그렇기 때문에 치료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십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비주쪽에 패인 흉터는 치료가 어렵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시고 포기를 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으신데요.

로담한의원은 6만 명 이상의 환자분들이 내원을 해주셨고 그만큼 임상의 경험이 풍부하다고 이야기해 드릴 수 있습니다.

성형 흉터들은 많고 다양한 부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제 포스팅을 하였던 눈 앞꼬리 뿐만 아니라 코, 콧방울 등 많은 환자분들이 패인 흉터를 새살침 코라테라피로 치료하기 위해 로담한의원에 내원을 해주고 있으십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손, 침을 이용해 수기로 진행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래된 흉터 또한 치료가 가능하다고 설명해 드리고 싶습니다.

성형 흉터들은 위치가 섬세하고 환자분들의 그날 컨디션, 피부 상태 등으로 인해 편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횟수의 차이는 있으실 수 있지만 치료를 받으신다면 충분히 좋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