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턱 여드름 없애는 법과 스스로 관리하기

by 로담한의원 2013. 10. 29.

턱 여드름 없애는 법과 스스로 관리하기

 

 

 

 

유난히 턱에만 여드름이 발생하여 고민인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 전 후로 해서 턱과 입주변에 여드름이 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한의학에서 본 턱 여드름의 원인과 스스로 관리하기, 한방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턱 여드름의 원인

 

외부적인 요인으로는 면도, 의류(폴라티, 스웨터), 턱을 만지거나 괴는 습관 등

피부가 자극을 받거나 세균감염으로 인해 턱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고,

내부적인 요인으로는 신장, 생식기, 자궁의 순환기능이 약해져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의 경우 심한생리통, 불규칙한 생리주기 등의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남성의 경우 생식기능저하와 하복부 혈류 순환 장애로 턱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턱 여드름 스스로 관리하기

 

- 기름기 많은 음식을 피하자!

튀기거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체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이 됩니다.

 

-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자!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여 몸 속 혈액순환을 유도하면 턱 여드름 및 피부트러블은 물론 생리통까지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턱을 괴거나 만지는 습관을 버리자!

턱을 괴거나 만지는 습관이 있지 않은지 살펴봅시다.

평소 손을 얼굴에 갖다대는 버릇이 있다면 세균감염으로 인한 턱여드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안 좋은 습관은 버리도록 합시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수면부족은 턱 여드름 뿐 아니라 다른 부위의 여드름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되므로 충분한 수면으로 여드름 유발을 막읍시다.

 

- 수분섭취에 신경쓰자!

적당한 수분섭취로 체내 피부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면 턱여드름 없애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침구를 청결히 하자!

매일 사용하는 베개 커버에는 보이지 않는 오염 물질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청결하지 않은 베개 커버의 오염 물질들은 턱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며 턱 뿐만 아니라 얼굴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턱 여드름은 크게 곪아 올라오는 화농성 여드름이 많습니다.

이러한 화농성 여드름이 발생하면 쉽게 사라지지 않고 재발의 빈도가 높으며 피부 회복 속도가 더딥니다.

생활습관 변화에도 턱여드름이 계속 된다면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턱 여드름 없애는법 - 턱 여드름 치료

 

여드름의 올바른 치료는 근본적인 몸 속 원인을 치료하고 다시 여드름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데에 있습니다.

 

외부적인 치료만으로는 단기간에 빠른 효과를 보일 수는 있으나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여드름 재발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 턱 여드름의 외부적 요인, 내부적 요인을 파악하여

얼굴에 반복되는 염증(여드름)을 소염 및 살균치료를 기본으로

피부 스스로 염증을 이겨낼 수 있도록 피부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피부 기혈 순환을 좋게하여

정상적인 피부와 같이 피지가 줄어들 수 있도록 피부 환경적인 부분을 치료합니다.

 

외부치료와 내부치료의 병행으로 좀 더 근본적인 턱 여드름 치료에 접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