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천안여드름피부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by 로담한의원 2022. 11. 15.

 

여드름은 더 이상 10대에 전유물이 아니었어요. 최근에는 미세먼지나 스트레스 그리고 잘못된 식습관 등의 이유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여드름은 모낭에 부착되어 있는 피지선에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했어요. 발생 초기에는 좁쌀 여드름과 같은 형태를 띠었어요. 그러다가 증상이 악화되면 치료가 까다로운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하게 된다고 했어요. 여드름은 주로 얼굴에 발생하였어요. 그래서 외관상 보기 좋지 않아서 심한 콤플렉스로 작용하기가 쉬웠어요.

 

 


여드름이 났을 경우에는 손으로 무리하게 압출을 시도하게 되면 이차 감염이 발생할 수가 있었어요. 그래서 이로 인해 치료하기가 힘든 여드름 흉터를 남길 수가 있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면 천안여드름피부과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했어요. 천안여드름피부과에서는 일반적으로 스케일링이나 압출 등과 약을 복용하는 방식으로 여드름 치료를 한다고 했어요. 하지만 이러한 치료 방법은 이미 모낭을 채우고 있는 피지를 일시적으로 제거하는 것이라고 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없다고 했어요. 피지를 생산하는 피지샘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했어요.

 


아그네스 고주파는 여드름을 유발하는 근본 원인인 피지샘을 제거할 수 있는 치료라고 했어요. 절연 처리된 미세 니들을 모낭에 삽입하여 피지선을 직접 파괴하는 것이라고 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의 발생을 막을 수가 있다고 했어요. 또한 절연침을 이용하기 때문에 피지선을 제외한 주변 피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고 했어요. 그리고 모낭 주변의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모공이 좁아지고 피지 분비가 전반적으로 줄어들며 피부 탄력의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했어요.

 

 


천안여드름피부과에서는 보통 한달 간격으로 1회에서 3회 정도 시술이 진행된다고 했어요. 하지만 시술의 횟수는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했어요. 따라서 극대화 된 효과를 원한다고 한다면 천안여드름피부과에 내원해서 개개인의 피부 특성을 파악하고 여드름 발생 원인에 따른 맞춤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고 했어요. 여드름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우선이라고 했어요. 개개인마다 피부 타입이나 피지량 그리고 모공 크기 등이 다르기 때문이었어요. 그리고 여드름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이라고 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완치를 하기 위해서는 천안여드름피부과에 방문해서 정확한 진단을 진행해야 했어요. 정확한 진단 후 개인별 맞춤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어요. 여드름 치료를 위해 천안여드름피부과를 선택할 경우에는 시술하는 의료진의 역량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했어요. 그런만큼 여드름 치료를 관련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또한 장비의 성능이나 개인별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지 등의 사항을 모두 철저히 살펴본 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어요

 

 

<로담한의원 천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