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천안여드름흉터치료, 깎아내지 않고 새살을 채워 치료합니다.

by 로담한의원 2022. 11. 15.

 

여드름이 발생한 후 잘못된 압출을 하거나 또는 손톱으로 긁는 행동을 하게 되면 섬유 조직이 과도하게 증식하거나 위축되어 여드름 흉터가 남게 될 수가 있었어요. 여드름 흉터는 한 번 생기면 이미 재생력을 잃은 피부가 될 수 있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개선되기가 어려웠어요. 그리고 그 과정에서 오랜 시간과 노력이 들지만 완전히 사라지지 않을 수도 있었어요. 여드름이 지나간 자리에는 흉터가 생기기 마련이었어요. 여드름흉터는 크게 붉은 흉터와 파인 흉터로 나뉘었어요. 붉은 흉터의 경우에는 심한 염증 후 회복과정에서 발생하였어요. 그런데 색조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을만큼 짙기 때문에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을 받을 수 있었어요. 붉은 흉터는 파인 흉터에 비해 치료가 용이한 편이었어요. 평균적으로 3개월에서 4개월 정도의 광치료와 레이저치료로 개선할 수 있었어요.

 

 

파인 흉터의 경우에는 치료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인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했어요. 크기는 작지만 날카롭게 파인 아이스픽 흉터와 박스처럼 직각으로 파인 박스카 흉터 그리고 경계가 부드럽게 넓게 파인 롤링형 흉터로 나뉜다고 했어요. 한 가지 형태보다는 세 가지 흉터가 혼재된 경우가 대부분이었어요. 따라서 이때는 몇 가지 시술을 함께 진행하는 병합요법이 주된 치료법이라고 했어요. 천안여드름흉터치료를 진행할 때 과거에는 흉터부위를 전체적으로 박피하는 레이저치료나 화학박피술을 주로 시행했어요. 하지만 최근에는 프랙셔널기법이 주된 치료법이라고 했어요. 

 

 

전체적인 레이저박피에 비해서 프랙셔널 레이저치료의 경우에는 시술 후 회복이 빠르다고 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유지하면서 치료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반면에 더 많은 횟수를 치료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었어요. 천안여드름흉터치료를 할 때 레이저 외에도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었어요. 치료효과를 빨리 보기 위해서는 레이저치료와 부분적 화학박피술 그리고 미세바늘치료 등 티가 나는 시술이 필요하다고 했어요. 하지만 시간이 더 소요되더라도 일상생활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가성비 높은 치료법을 원한다고 한다면 최근 개발된 레티노이드계 국소도포제를 권하고 있었어요.

 

 

천안여드름흉터치료에도 골든타임이 있었어요. 최근에는 여드름의 발생추세가 과거에 비해 어린 나이부터 발생하여 50세 이후에도 지속되는 양상을 보인다고 했어요. 특히 20세까지 여드름이 전혀 없던 사람일지라도 20대 중반 이후 입 주위나 턱 주위 그리고 목 등과 같은 안면하부에 성인형여드름이 갑작스레 발병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었어요. 이와같이 여드름은 모든 연령대에서 흉터를 유발할 수가 있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조기치료를 통해서 염증을 빨리 완화시키고 진피손상을 최소화함으로써 흉터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어요. 

 

 

특히 소아여드름의 경우에는 더 심한 여드름흉터를 유발한다는 보고가 있었어요. 따라서 무심코 방치하다가는 영구적인 여드름흉터를 만들 수가 있었어요. 천안여드름흉터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아무리 좋은 약을 복용하면서 최신치료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전신컨디션이 좋지 않다고 한다면 피부재생효과가 감소한다고 했어요. 따라서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았어요. 그리고 음주와 흡연을 자제하고 생활습관을 교정하며 신체균형을 맞추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했어요. 

 

 

<로담한의원 천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