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대상포진 자국 패인 흉터 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5. 26.

대상포진자국 패인흉터
한의원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과정


21.02.19 / 21.04.01 / 21.06.23 / 21.07.07 / 21.09.15 / 21.11.16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오늘만 지나면 월요일은 대체공휴일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휴식을 취하실 거 같습니다.

보통 피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서는 월요일 혹은 금요일이 쉬는 날이면 피부과 혹은 한의원에 가셔서 피부관리를 받으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거 같습니다.

이러한 관리는 보통 붉은 기 혹은 멍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일정시간은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살침을 받으러 오시는 많은 분들도 이러한 일정으로 내원을 해주십니다.

오늘은 대상포진 흉터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거 같습니다.

대상포진이라는 것은 주로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발생이 됩니다.

대상포진은 주로 수두와 합쳐 수두-대상포진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이는 바이러스가 유사한 종류 혹은 같은 종류이기 때문입니다.

주로 바이러스를 통해 감염이 일어나게 되며 어린 시절 수두에 걸린 후 바이러스가 잠복기에 들어갔다가 면역 저하로 인해 재활성화가 되면 대상포진이 발생하게 됩니다.

즉, 수두와 유사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며 발진, 통증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대상포진의 발진 역시 수두와 유사하게 수포와 같은 모양으로 발진이 일어납니다.

또한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발열, 오한, 근육통, 두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자국 패인흉터 한의원새살침 코라테라피

대상포진은 얼굴을 포함한 몸 전체 발생할 수 있으며 처음에는 작은 수포로 시작을 하여 심해지게 된다면 수포가 더욱 커지며 고름이 찬 상태로 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진은 눈, 귀, 얼굴 주변 등 전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발진 이외에도 피로감, 두통, 근육통, 소화장애, 구토, 발열, 가려움증, 통증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2~4주 동안 지속이 됩니다.

또한 심각할 경우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 백신을 맞는 것이 중요하며 보통 2히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어릴 때 이 백신을 접종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맞을 수 있으며 50대 이상이시라면 맞으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21.02.19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상포진자국 패인 흉터로 인해 로담한의원 노원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을 살펴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면 좋을 듯 하여 사진을 가지고 왔습니다.

상태를 살펴보면 대상포진 자국으로 인해 깊고 넓은 패인 흉터가 뚜렷하게 나타나셨으며 흉터가 하나가 아닌 여러 곳인 것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깊고 넓은 흉터는 인근 피부와 높이를 맞추기 위해 새살침 코라테라피 기간을 더 길게 잡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4회 차

21.04.01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4회 차로도 시술 이전보다 흉터가 더욱 얕아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6회 차

21.06.23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6회 차 때는 흉터 경계면과 인근 피부의 높이가 비슷해진 상태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8회 차

21.07.07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8회 차는 흉터 중심부도 많이 올라온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 이때부터는 섬세하게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진행하여 중심부의 흉터도 인근 피부의 높이와 유사하게 만드는 시술을 들어가야 됩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10회 차

21.09.15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10회 차 때도 8회 차와 비슷하게 시술이 진행됩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12회 차 후

21.11.16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12회 차를 확인해 보시면 기존 패인 흉터와 인근 피부의 높이와 유사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9개월간 내원을 해주셨으며 12회 시술을 진행하셨기 때문에 오랫동안 치료받으시고 관리를 해주셨습니다.


21.02.19 / 21.04.01 / 21.06.23 / 21.07.07 / 21.09.15 / 21.11.16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진행된 치료 과정을 쭉 살펴보시면 어떻게 치료가 되고 흉터가 올라오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2주에서 3주 혹은 한 달 간격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타지에 거주 중이신 분들도 많이 찾아와주시고 또한 일본, 몽골 등 인근 나라에 거주중이신 분들도 종종 찾아주십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으시고 난 뒤 수분크림과 재생 크림은 꼭 바르셔서 흉터 부위 수분을 보충해 주고 재생에 도움을 주어야 하며 또한 선크림을 발라 흉터 부위가 착색이 되는 것을 막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횟수에 대해서도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실 거 같은데요.

시술의 횟수는 사진보단 눈으로 직접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분들께 있으신 흉터는 각각 깊이, 넓이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이 직접 눈으로 확인 후 체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로담한의원은 강남본점, 노원점, 잠실점, 가산금천점, 홍대신촌점, 수원점, 천안아신점, 부산점 총 8개 지점이 있으며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최소 2주에 한 번씩 받으시면 되기 때문에 한 달에 한 번에서 두 번만 시간을 내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흉터에 대해 자세한 문의 혹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전화 혹은 카카오톡, 내원을 하셔서 친절한 상담을 통해 해결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