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볼 여드름 자국 패인 흉터 제거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5. 24.

볼여드름자국 패인흉터제거

새살침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19.01.17 / 19.05.29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오늘은 패인 흉터의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여드름 흉터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여드름이 왜 생기는지부터 먼저 알고 시작을 하면 좋을 듯하여 여드름 발생 원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드름이 발생되는 원인으로는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피부에 있는 피지선이 과도하게 분비가 되면서 모공이 막혀 발생이 됩니다.

또한 피부 유형, 호르몬의 변화, 외부 자극, 잘못된 피부 관리 등에 의해 발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원인으로 여드름이 발생하기 시작하는데 종류 또한 많이 있어 알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1. 화이트헤드 :뾰루지, 노란색의 여드름을 의미하며 모공이 막혀있기 때문에 발생이 됩니다.

2. 염증성 여드름 : 피지선에 다양한 분비물들이 모공 안에 쌓여 염증을 일으키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주로 화농성 여드름이 유명한데 이는 붉게 부풀어 올라 건드리면 통증도 함께 동반되기도 합니다.

3. 낭종성 여드름 : 피지선 안에 염증성 여드름과 커다란 낭이 같이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는 크기가 크며 통증도 유발할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여드름이 있고 이러한 여드름이 발생이 되어 손으로 직접 짜게 된다면 흉터가 생길 수 있으니 병원에 가셔서 압출을 받으시는 것이 좋다 이야기드리고 싶습니다.


볼 여드름 자국 패인 흉터 제거 치료

여드름 흉터는 피부의 염증으로 인해 피부 조직이 손상되어 남아있게 되는 결과물이라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흉터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색소 흉터 : 이는 염증이 치유가 될 때 색소 침착이 되어 피부색이 변화는 형태를 이야기합니다.
                       주로 갈색 혹은 붉은색의 형태로 나타나며 오랫동안 지속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패인 흉터 : 패인흉터는 아이스픽, 박스형, 라운드형, 모공형으로 총 4개가 있으며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이를 복합형이라 이야기합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19.01.17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사진은 거의 롤링성 흉터로 내원을 해주셨으며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볼이지만 턱, 관자놀이 등 얼굴에 다양한 부위에도 함께 있으시며 이러한 흉터들이 상당히 많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패인 흉터에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원래 피부의 높이와 맞추어 피부 높이를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으실 때는 흉터 부위를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후

19.05.29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원점에서 총 4개월동안 치료를 받으셨으며 치료 횟수는 총 6회를 받으셨습니다.

롤링형 흉터가 대부분 채워지고 피부도 거의 평평하게 다듬어진 상태라고 보이는데요.

이렇게 흉터를 채우기 위해서는 유착되어 있는 피부 속에 공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19.01.17 / 19.05.29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치료 경과를 더욱 자세히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새살침의 경우 2주에서 3주에 한 번씩 받으실 수 있어 오랫동안 치료를 받으셔야 되는데요.

한번 치료를 받고 나면 피부가 재생이 되는 시간이 긴 만큼 멀리 살고 있으신 분들도 한 달에 1번에서 2번만 내원을 해주시기 때문에 다른 치료보다 시간적으로 큰 부담이 없으실 거 같습니다.

치료 횟수는 환자분의 생활 습관, 피부 상태, 몸 컨디션 등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치료 후 붉은 기는 보통 3일에서 4일까지 가장 붉고 7일 이후에는 점차 옅어지게 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진다는 것도 함께 인지를 하고 있으시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시술을 받고 나서는 피부에 수분크림을 사용하여 수분 보충이 필요하며 피부가 잘 재생될 수 있도록 리페어 크림을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선크림을 사용하여 색소 침착을 막는 것 역시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볼여드름자국 패인흉터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과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로담한의원에서는 여드름뿐만 아니라 수두, 손톱자국, 성형 흉터 등 다양한 패인 흉터 치료가 가능하며 8개 지점이 있어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상담이 필요하실 때 거주지 인근에 위치한 로담한의원 강남본점, 가산금천점, 노원점, 홍대신촌점, 잠실점, 수원점, 천안아산점, 부산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든 친절한 상담을 통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