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의정부 여드름 흉터 파인 자국 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by 로담한의원 2023. 8. 22.

의정부여드름흉터 
파인자국제거 
치료과정 새살침


전후 사진은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20.07.31 / 20.10.26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여름철에는 선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외선의 경우 피부 손상에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이를 사용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선크림에는 피부에서 자외선을 분해하는 유기자차와 피부 밖에서 자외선을 차단하는 무기자차가 있습니다.

유기 자외선 차단제인 유기자차는 발림성이 좋고 백탁현상이 적으나 자외선을 차단하고 난 뒤 발생하는 열과 화합물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무기 자회선 차단제인 무기자차는 화합물이 자외선을 반사하는 특성을 이용하기 때문에 피부 자극은 적을 수 있으나 발림성이 떨어지고 백탁현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선크림은 외출 30분 전에 바르고 피부에 흡수 시킨 후 외출을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3~4시간마다 덧발라 주시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또한 이 선크림을 바르고 난 뒤 집에 돌아왔을 때는 세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을 바르고 난 뒤 주무시게 된다면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 돌아오고 난 뒤에는 클렌징 오일을 이용하여 세안을 꼭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자외선을 막게 된다면 피부에 발생할 수 있는 기미, 잡티, 색소침착, 피부암 등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척 중요합니다.

특히 여드름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의정부여드름흉터에 대해 민감하시기 때문에 선크림을 더욱 꼼꼼하게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정부 여드름 흉터 파인 자국 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여드름에는 매우 다양한 종류들이 있지만 흉터 역시 다양한 종류들의 흉터들이 있습니다.

흔히 많은 분들이 흉터라고 생각하시는 여드름 붉은 자국과 더불어 비후성 흉터, 파인 흉터 등이 있습니다.

붉은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기 때문에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비후성 흉터는 흉터 자리가 부풀어 올라 딱딱하게 굳어지게 되는데요.

이는 피부과에서 주사를 통해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파인 흉터는 이들과 다르게 치료하기가 정말 어렵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파인 자국은 피부가 파여있기 때문에 이를 올리기 위해서는 유착이 된 부분을 끊어주고 풀어주어 올리는 방식을 통해 치료를 해야 합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은 이러한 과정을 위해 한의사가 침으로 유착을 풀어줍니다.


의정부 여드름 흉터 파인 자국 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전

전 사진은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20.07.31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을 보게 된다면 볼에 피부가 파여진 흉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파인 자국 제거를 위해 로담한의원 노원점에 내원을 해주셨는데요.

이 환자분의 흉터를 확인해 보면 박스형 흉터들이 많이 있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흉터의 깊이는 전부 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또한 환자분 마다 피부 회복은 다르기 때문에 치료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를 들어가야 되는 원리는 비슷하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의정부 여드름 흉터 파인 자국 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후

후 사진은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20.10.26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의정부 여드름 흉터를 3개월 동안 6회 치료받으셨습니다.

흉터가 많이 올라온 것을 보실 수 있지만 아직 파여진 곳도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더 치료하게 된다면 흉터가 더 올라올 수 있습니다.

특히 선명한 흉터의 경우에는 치료가 더 잘 되는 편입니다.


전후 사진은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20.07.31 / 20.10.26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본다면 흉터들이 많이 올라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치료 전 사진을 확인해 보시면 깊이가 깊은 흉터들이 보이실 텐데요.

환자분들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이러한 흉터들은 피부가 완만하게 올라오기 위해서는 깊이가 낮은 흉터들보다 더 오랫동안 치료를 진행해야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붉은 기가 보이실 거 같은데요.

이 붉은 기는 너무 크게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여드름으로 인해 발생하는 붉은 자국처럼 서서히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다만 색소침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위해서 이야기해드린 내용처럼 선크림을 꼭 사용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이를 지키기 위해서는 사우나, 음주, 담배는 시술 후 일주일간은 참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담한의원은 홍대점, 가산점, 노원점, 수원점, 잠실점, 부산점, 강남점, 천안점 8개 지점이 있으며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을 해주신다면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