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세상에서 가장 빠른 물고기, 돛새치를 아시나요?

by 로담한의원 2016. 2. 12.

세상에서 가장 빠른 물고기, 돛새치를 아시나요?

 

 

 

2m가 넘는 거대한 길이,

60kg에 달하는 마르고 날렵한, 잘빠진(?) 몸매

 

우아하게 빛나는 은색 비늘을 뽐내는 바다의 귀공자

 

 

돛새치 (Pacific sailfish)

 

 

 

 

왠지 생긴것 부터, 굉장히 날렵하게 생겼죠?

 

 

 

 

돛새치의 특징은 바로

크고 높게 솟아 오른, 지느러미 입니다.

등 지느러미가, 마치 돛 모양과 같게

위로 쭉 뻗어 올라와 있다고 해서,

돛새치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돛새치의 형제들, 청새치와 황새치는

등 지느러미!

돛의 모양에 따라 구별되구요,

 

나머지 새치류의 어목은

색깔, 크기 등에 따라서

종을 나눈다고 합니다.

 

 

 

 

 

 

 뾰족하게 긴 윗 턱으로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는, 돛새치는

세상에서 가장 빠르게 헤엄칠 수 있는 물고기 입니다.

 

 

 

돛새치는!

무려, 110km 이상으로 수영할 수 있다고 하네요.

엄청난 속도네요...

 

 

 

 

 

 

 

 

산란기가 되면, 돛 지느러미를 물 밖으로 빼고

수면에 가까이 붙어 헤엄치기 때문에

작살 등을 사용해서 쉽게 잡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일본, 대만 인근 태평양 해협에서

서식하는 돛새치는

옛날부터 우리에게도 친숙한 물고기 였습니다.

 

 

 

 

 

 

북한의 우표에 등장하는 돛새치!

북한에서는, 돛새치를 돛고기라고 부르네요!

 

 

 

세상에서 가장 빠른 물고기, 돛새치에 대해서 알아보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