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이마 수두 자국 패인 흉터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5. 23.

이마수두자국 패인흉터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22.04.25 / 22.07.09 / 22.09.24 로담한의원 부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제는 성형 흉터에 대한 이야기를 꾸준히 올렸다면 오늘은 이마수두흉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거 같아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수두는 보통 어릴 때 발생이 된다고 알고 있지만 사실 성인이 되어서도 발생 가능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으셔야 하는데요.

수두에 대해 조금 설명 후 흉터에 관한 이야기로 진행이 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수두의 경우 감영성 질환이며 바이러스에 의해 전파가 되는 병입니다.

수두의 잠복기는 보통 10일 ~ 21일 즉 2주 ~ 3주 정도 되며 공기 중에 있는 비말을 통해 전파가 됩니다.

주로 발생이 되는 타깃은 어린아이이며 감염이 된다면 피부에 두드러기처럼 발진이 일어나게 되며, 발열, 두통, 피로, 목 통증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진은 얼굴과 상체에 먼저 발생이 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후 전신으로 퍼져갑니다.

이때 가려움증도 함께 동반이 되기도 하는데요.

수두 발진이 시작된다면 이때 긁게 되면 흉터로 변화될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를 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마 수두 자국 패인 흉터

패인 흉터가 발생하는 원인은 발진으로 인해 피부에 염증이 나타나게 되며 피부가 손상이 되고 이후 피부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표피층의 회복이 진피층 회복보다 빨라 패인 흉터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마의 경우 볼보다 피부가 얇기 때문에 패인 흉터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욱 높습니다.

특히 어릴 때 생긴 흉터는 평생 갈 수 있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것은 당연하며 이마에 발생하게 된다면 머리를 내릴 때 말곤 가릴 수 없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케이스 역시 이마에 발생이 된 환자분의 사진이며 치료 과정 보여드리겠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전 이마 수두자국 패인 흉터 사진

22.04.25 로담한의원 부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분의 경우 수두로 인해 눈썹 사이 이마에 크게 패인 흉터가 발생하였으며 얇고 넓게 패인 흉터가 나타나게 되셨습니다.

수두로 인해 패인 흉터가 발생한다면 얼굴 전체에 발생이 될 수 있으며 수두에 걸리셨다면 이때 관리를 잘해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흉터 부위가 넓은 것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치료 기간이 오랫동안 지속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으시다면 더욱 좋을 듯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 횟수가 길어질 수 있다는 점, 환자분들의 생활 습관, 몸 컨디션, 관리 방법, 피부 상태 등 다양한 원인들이 상호작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횟수의 경우 환자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럼 치료 중간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신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4회 차 이마 수두자국 패인 흉터

22.07.09 로담한의원 부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때는 4회 차 때 찍은 사진입니다.

넓은 패인 흉터임에도 불구하고 4회 차로 많이 차오르신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이후로는 피부의 높이가 부족한 곳에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진행하여 피부가 균일하게 올라올 수 있도록 다듬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후 이마 수두자국 패인 흉터 사진

22.09.24 로담한의원 부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료 후 사진을 확인해 보시면 피부가 거의 균일하게 올라오신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유작이 되었던 부위에 침으로 공간을 만들어 살이 올라올 수 있도록 만들어 인근 피부와 비슷한 수준까지 올려 일상생활을 하실 때 무리가 없으실 거 같습니다.

시술을 받게 되신다면 시술 후 리페어크림을 발라 피부 재생을 돕고 수분크림을 통해 피부 수분 보충을 하시며, 선크림을 발라 색소 침착이 되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22.04.25 / 22.07.09 / 22.09.24 로담한의원 부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겹쳐서 확인을 하게 된다면 움푹 패인 자국들이 많이 차올라 이전 모습은 보기 힘들 정도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오늘은 이마 수두 자국 패인 흉터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어린 시절에 생기는 흉터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신경이 쓰였을 거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래된 흉터이기 때문에 치료가 잘 될까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있을 거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에서는 수많은 임상 경험을 통해 오래된 흉터,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흉터, 여드름, 수술, 손톱자국 등 다양한 패인 흉터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8개 지점이 있으며 강남, 노원, 잠실, 홍대, 가산, 천안, 수원, 부산에 위치를 하고 있으니 패인 흉터로 고민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카톡, 연락을 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