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손톱 자국 패인 흉터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5. 31.

손톱자국 패인흉터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과정


20.09.08 / 20.10.22 / 20.11.19 / 21.03.16 / 22.02.17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

벌써 5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추운 겨울, 봄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많이 더워지고 습해져서 산책을 가거나 혹은 운동을 하실 때 여름이 느껴지는데요.

이렇게 여름을 느끼게 될 때면 정말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로담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으시고 있으신 분들도 시간이 빠르게 지나 좋은 결과를 가지고 일상생활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손톱 흉터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손톱 흉터, 손톱 자국, 긁힌 흉터 혹은 자국 등 다양한 흉터들은 어린 시절에 생겼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어린이집 혹은 유치원, 놀이터, 키즈카페 등 다양한 공간에서 놀다가 다치거나 혹은 다른 어린아이에게 상처를 입힐 수 있습니다.

보통 어린아이의 경우 본인의 몸을 컨트롤하기 힘들어하며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어디에 부딪히거나 혹은 넘어지거나 싸워서 흉터가 발생되고는 합니다.

특히 베이거나 혹은 넘어져 흉터가 발생하는 것보다 손톱으로 인해 발생한 흉터는 더욱 오래가거나 혹은 패인 흉터로 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마 손톱자국 패인 흉터

손톱 자국은 얼굴뿐만 아니라 목, 몸 등 다양한 신체 부위 어디든 생길 수 있습니다.

상처는 이른 시일 내에 의료 기관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상처가 발생하여 패인 흉터로 남아 성인이 되어서도 흉터가 남아있는 경우가 다수입니다.

손톱으로 인해 흉터가 발생하게 된다면 손톱 밑에 있는 세균들로 인해 흉터가 더욱 오래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표피에 상처가 발생한다면 아물면서 시간이 지나면 원상태의 피부로 돌아갈 수 있지만 진피층까지 흉터가 발생하게 된다면 깊숙하게 상처가 남아 이러한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진피층까지 상처가 나게 된다면 표피가 회복되는 기간과 진피가 회복되는 기간이 달라 표피가 먼저 회복이 되면서 패인 흉터로 남아지게 됩니다.


손톱자국 패인흉터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20.09.08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이마에 손톱자국으로 인해 패인흉터가 생겼으며 이를 케어받고 싶으셔서 로담한의원 노원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상처가 생각보다 움푹 파여 있으며 길이도 길어 치료 횟수가 길어질 수 있다는 점 미리 설명해 드리고 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손톱자국 패인흉터 새살침 코라테라피 3회 차

20.10.22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회 차 사진을 확인해 보시면 상처들이 조금 더 뚜렷하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치료 전과 다르게 중간중간 피부가 많이 올라오셨습니다.


손톱 자국 패인 흉터 새살침 코라테라피 5회 차

20.11.19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료 전과 5회 차 사진을 비교해 보시면 매우 좋아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패인흉터 중심부는 새살이 차오르게 케어를 하고 경계면은 옆에 있는 피부의 높낮이와 비슷하게 만드는 섬세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손톱 자국 패인 흉터 새살침 코라테라피 10회 차

21.03.16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0회 차는 경계면의 높이는 비슷해졌지만 중간중간에 패인 흉터들이 아직 남아 있어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케어받으셨습니다.


손톱자국 패인흉터 새살침 코라테라피 20회 차

22.02.17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분의 경우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총 20회 받으셨으며 1년 5개월이라는 매우 긴 시간 동안 관리를 해주셨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시면 되기 때문에 치료받으시는 기간 동안에는 여유롭게 치료가 가능하며 인근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 혹은 대만, 일본, 몽골 등 해외에서도 치료를 받고 가시고는 합니다.


20.09.08 / 20.10.22 / 20.11.19 / 21.03.16 / 22.02.17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받으신 사진들을 쭉 나열해 보면 치료받으시면서 점차 좋아지는 모습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MTS 또는 AMTS를 이용하여 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이 아닌 절개침을 이용한 교차 자극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표피층 아래 진피층의 섬유조직을 끊어 살이 다시 차오를 수 있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새살이 더욱 빠르게 차오를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치료를 받고 나서는 피부의 수분보충을 위해 수분크림, 재생을 도와주는 재생크림, 피부의 착색을 막기 위해 선크림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보여드린 환자분의 치료 횟수는 20회였지만 환자의 만족도, 피부 상태, 흉터의 높이와 길이, 넓이, 컨디션 등 다양한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횟수는 내원을 하셔서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로담한의원은 강남점, 노원점, 부산점, 천안점, 수원점, 잠실점, 홍대점, 가산점 총 8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위 카카오톡 혹은 전화번호로 연락을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통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