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콧볼 축소 수술 콧망울 패인 흉터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5. 22.

콧볼축소수술 콧망울패인흉터

새살침코라테라피 치료과정


17.12.19 / 18.02.09 로담한의원 강남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

오늘은 콧볼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거 같습니다.

코가 높아도 코의 넓이가 넓으면 코가 납작해 보이며 이를 고치기 위해 콧볼을 축소하는 수술을 하시고는 하는데요.

또한 콧구멍이 남들보다 너무 크다면 콤플렉스로 다가올 수 있어 이러한 점에서도 콧볼 축소 수술을 고려하고는 하십니다.

보통 코 최적의 크기는 얼굴의 세로 5분의 1이라고 하는데요.

이때 코의 크기가 가장 심미성이 높은 코라고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미성을 위해 이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며 코를 예쁘게 만들기 위해 콧볼을 작게 만드는 성형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콧볼 축소 수술 콧망울 패인 흉터

콧볼을 축소시켜 만드는 수술은 코를 높이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 혹은 콧볼이 비대칭이신 분들, 콧볼이 과도하게 커 호흡이 문제가 있을 때 등 다양한 원인으로 선택을 하시고는 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위에서 이야기를 했던 심미적인 이유인 거 같습니다.

콧볼을 축소하기 위한 수술은 크게 3가지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 콧볼 피부를 절개하여 콧망울의 크기를 줄이는 방식

2. 콧볼을 절개하여 봉합사를 통해 모아주는 방식

3. 콧볼 양쪽에 실을 삽입하여 코를 올려주고 이를 통해 축소하는 방식

절개 및 실을 넣는 방식을 주로 사용하지만 이는 피부에 상처를 내는 방식이니 흉터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17.12.19 로담한의원 강남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께서는 콧볼에 흉터가 발생하셔서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왼쪽 콧망울에 흰색 흉터가 형성이 되어 있는 것이 보이실 텐데요.

이 부분은 콧볼과 볼 쪽 사이에 있으며 구석에 있기 때문에 화장을 하기도 어렵고 정면에서는 잘 안 보일 수 있지만 측면에서 바라보았을 떼 흉터가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담한의원에 내원을 하셔서 패인 흉터를 치료받으러 오셨으며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이용하여 진피층에 있는 섬유아 세포를 끊어 공간을 확보하여 피부가 재생이 되도록 도와드렸습니다.

결과를 확인해 보면 더욱 좋을 거 같은데요.


새살침 코라테라피 후

18.02.09 로담한의원 강남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총 4회 시술을 받으셨습니다. 

흰색 흉터가 많이 사라지셨고 흉터가 차오르고 있는 모습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총 2달 동안 열심히 내원을 해주셨으며 관리도 꾸준히 해주셨습니다.


17.12.19 / 18.02.09 로담한의원 강남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콧볼 수술로 인해 발생한 패인 흉터가 많이 올라오셨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좋아지기 위해서는 시술 후 선크림, 수분크림, 리페어크림 등을 이용하여 꾸준히 관리가 필요하며 환자분의 상태, 컨디션 관리 방법에 따라 시술 횟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코를 성형하는 것이 무서우신 분들이나 혹은 콧볼이 넓어 축소를 원하시는 분들 등 다양한 이유를 가지고 콧볼 수술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거 같습니다.

성형의 경우 최대한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절개를 하기 때문에 흉터가 안 보일 가능성이 있지만 흉터가 발생이 된다면 피부가 예민해져 있기 때문에 흉터 치료에 대해 섬세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침을 이용하여 수기로 치료를 하는 방식이며 또한 다양한 패인 흉터 치료에 대해 임상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래된 흉터 역시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도 함께 인지를 하고 있으시고 치료가 필요하시다면 내원을 해주시면 언제든지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로담한의원은 강남본점, 잠실점, 노원점, 가산점, 홍대점, 천안점, 수원점, 부산점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여드름, 수두 등 다양한 패인 흉터 치료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