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부천 여드름 흉터 얼굴곰보 자국 치료 과정 새살침

by 로담한의원 2023. 6. 26.

부천여드름흉터 얼굴곰보자국
치료과정 새살침


22.09.13일,  22.11.07일, 23.01.03일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직접 찍은 보정이 없는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발생하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오늘부터 장마라는 소식이 있는데요.

이 장마는 보통 제주도, 중부지방, 남부지방으로 나누어져 비가 내리지만 이번처럼 전국에 동시다발적으로 비가 내리는 것인 이례적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장마의 기간은 시기마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20년에는 54일로 약 2달간 지속이 되었으며 2018년에는 14일로 2주간 장마가 지속이 되었습니다.

이 기간이 지나가면 무덥고 습한 여름이 찾아보게 되는 것인데요.

무덥고 습한 여름이 다가오면 본적격인 휴가 시즌이 다가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휴가를 준비하시기 위해 이 기간동안 피부관리, 다이어트를 진행하실 거 같은데요.

피부 관리를 받으시게 된다면 피부에 멍 또는 붓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최소 기간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여드름 관리, 흉터치료를 하시러 로담한의원에 내원을 해주시고 있으십니다.

 


부천 여드름 흉터 얼굴곰보 자국 치료 과정 새살침

 

흉터에는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붉은 기가 올라오는 흉터가 있으며 이 외에도 패인 흉터, 켈로이드성 흉터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흉터들은 각기 다른 방법들로 치료하고는 하는데요.

붉은 기가 올라오는 흉터는 필링을 통해 치료하기도 하고 피부 관리를 통해 좋아지는 방법, 가만히 두면 저절로 사라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패인 흉터의 경우 로담한의원에서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패인 흉터의 경우에는 피부에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침을 통해 수기로 진행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패인 흉터는 라운드형, 아이스픽, 모공형, 박스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아이스픽, 모공형의 경우 깊이가 깊은 흉터이기 때문에 치료를 하는 것은 매우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아이스픽 형태의 흉터들이 많으신 분입니다.

케이스를 보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 좋을 거 같습니다.

 


부천 여드름 흉터 얼굴곰보 자국 치료 과정 새살침 시술 전

 

22.09.13일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직접 찍은 보정이 없는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발생하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꼐서는 여드름 흉터 중 아이스픽 형태의 흉터들을 케어 받기 위해 호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위에서 이야기를 해드린 것과 같이 아이스픽 흉터는 깊이가 깊고 흉터가 좁기 때문에 처음 치료할 때부터 조심스럽게 다가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흉터는 매우 깊기 때문에 흉터가 진피층 끝까지 유착이 되어 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시술을 길게 가지고 가는 것이 흉터를 재생하는데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부천 여드름 흉터 얼굴곰보 자국 치료 과정 새살침 시술 4회차

 

22.11.07일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직접 찍은 보정이 없는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발생하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깊이가 깊은 흉터들이 많이 올라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흉터들이 전부 재생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후 치료들은 상태를 보면서 조심스럽게 흉터들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수기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높이를 맞추는 작업에 신경을 많이 쓸 수 밖에 없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수기로 진행을 하여 더욱 섬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부천 여드름 흉터 얼굴곰보 자국 치료 과정 새살침 시술 후

 

23.01.03일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직접 찍은 보정이 없는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발생하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4개우러 동안 6회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으셨습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보이긴 하지만 흉터 대부분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붉은 기의 경우 새살침을 받으신 환자분들께서 많이 물어보시는 것 중 하나입니다.

이 붉은 기는 압출과 유사하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좋은데 압출 시에도 붉은 기가 생기는 것처럼 새살침도 동일합니다.

새살침의 경우 침을 진피층까지 넣어 치료하기 때문에 붉은 기가 당연히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3일까지가 가장 심하며 7일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지는데 이는 평균적인 값으로 환자분들마다 연해지는 시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새살침 부작용으로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의료진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따라주시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해드립니다.


22.09.13일,  22.11.07일, 23.01.03일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직접 찍은 보정이 없는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발생하는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쭉 나열하고 보면 흉터가 올라오고 있는 과정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받고 나면 관리 역시 중요합니다.

이 관리는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고 보습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물을 자주 많이 섭취하시는 것이 좋고 수분 크림을 잘 발라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재생 크림 역시 잘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후 일주일간은 운동, 사우나, 음주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