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인천 부천 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6. 21.

인천 부천 여드름흉터제거
새살침 치료과정


22.09.13 / 22.07.11 / 23.01.0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여드름에도 다양한 종류의 여드름이 있으며 각기 다른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랙헤드, 화이트헤드라고 불리는 코와 나비존에 분피되는 물질들도 여드름의 일종이며 좁쌀 여드름도 있습니다.

염증성 여드름, 낭포성 여드름, 낭종성 여드름 등 다양한 여드름이 존재하며 각기 다른 치료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여드름을 짜기 위해 많은 분들이 압출을 하시거나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으실 거 같습니다.

낭포성 여드름의 경우 노랗게 올라왔을 때는 집에서 압출 기구와 피부에 소독을 잘 하고 난 뒤 짜셔도 무방하다고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이렇게 여드름을 압출하고 나면 소독과 흉터 관리를 해주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얼굴에 열이 올라가는 운동, 사우나, 음주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고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천 부천 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치료 과정

 

여드름이 있다는 이유로만으로 피부가 울긋불긋해져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드름은 흉터로 남기도 하는데요.

특히 푹 패인 흉터는 다양한 모양으로 남겨져 스트레스로 작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라운드성과 박스형의 형태의 흉터는 화장으로 가려지지 않는 경우도 많아 치료를 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있으시겠지만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지 또는 치료를 해도 흉터가 안 올라오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패인 흉터의 원리를 이해하시고 난 뒤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 이러한 흉터는 보통 표피층이 아닌 진피층까지 내려앉아 있기 때문에 진피층의 섬유조직을 끊어 살을 올라오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이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선택하시는 이유이기도 하며 왜 선택하셨는지 케이스와 함께 살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인천 부천 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시술 전

 

22.09.1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아이스픽, 모공형 흉터들이 있어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아이스픽, 모공형 흉터는 라운드성, 박스형 흉터보다 깊이가 매우 깊은 흉터입니다.

진피층 거의 끝까지 흉터가 있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시술 횟수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인천 부천 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시술 4회차 

 

22.07.11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회 차 치료 사진을 보시면 선명 했던 여드름 흉터들이 점차 흐릿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깊이도 많이 올라오긴 했지만 아직 완벽하게 올라오지 않고 기존보다 많이 좋아졌다고 이야기를 할 수 있겠습니다.


인천 부천 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시술 후

 

23.01.0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4개월간 총 6회를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서 치료받으셨습니다.

파인흉터가 전체적으로 다 올라오기에는 치료를 더 받으시는 것이 좋아 보이지만 환자분께서 만족을 해주셨기 때문에 여기서 치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모든 피부 관리는 똑같지만 치료를 받고 난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치료만 받으면 끝이 아닌 흉터 재생에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여 꾸준히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22.09.13 / 22.07.11 / 23.01.0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치료한 사진을 쭉 나열하면 흉터가 얼마나 차올랐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치료받으면 여드름 압출과 똑같이 술, 사우나, 운동 등은 일주일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절개침을 진피층까지 넣어 치료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가서 예민해져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침으로 치료를 하기 때문에 붉은 기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 붉은 기는 보통 3일까지가 가장 붉고 7일 이후부터는 점차 옅어집니다.

치료 중 붓기, 멍, 붉은 기,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의사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예민해져 있는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수분, 리페어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을 잘하고 이후 수분 앰플, 리페어 크림, 수분 크림 순서로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외출 시 선크림을 발라 색소침착을 막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