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노원 여드름 흉터 치료 파인 자국 새살침 코라테라피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6. 23.

노원여드름흉터치료
파인자국 새살침
코라테라피 과정


21.10.28 / 21.12.10 / 22.02.24 / 22.04.18 로담한의원 노원점예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붉은 기, 멍, 붓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여드름에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여드름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흔히 아시는 뾰루지, 노란색의 진물이 나오는 농포성 여드름, 붉게 올라오는 염증성 여드름 등 흔히 알고 있으신 여드름 종류입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블랙헤드, 화이트헤드가 여드름인지 모르고 있으십니다.

또한 켈로이드성 여드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여드름에는 무수히 많은 종류가 있으며 흉터 역시 이처럼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흉터는 붉은 기 흉터이지만 패인 흉터 역시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신 흉터의 종류입니다.

붉은 기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옅어지고 사라지게 되지만 패인 흉터는 이와 반대로 평생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패인 흉터가 발생하는 원인은 여드름을 압출하고 난 뒤 피부가 재생이 될 때 유착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노원 여드름 흉터 치료 파인 자국 새살침 코라테라피 과정

패인 흉터 안에도 각기 다른 흉터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1. 라운드형 흉터 : 이 라운드형 흉터의 경우 둥근 모양으로 보통 볼과 관자놀이에 많이 발생됩니다.

2. 모공형 흉터 : 모공처럼 작고 조밀한 흉터로 좁고 깊이가 깊게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3. 박스형 흉터 : 이 박스형 흉터는 라운드형과 유사하게 볼과 관자놀이에 많이 형성이 되지만 다른 점은 이 흉터는 경계면이 매우 명확하다는 점입니다.

4. 아이스픽 흉터 : 이 흉터는 깊이가 모공형처럼 매우  깊고 송곳처럼 생긴 흉터입니다.

흉터를 치료할 때 라운드형과 박스형의 경우 아이스픽, 모공형 흉터와 다르게 많이 깊지 않아 치료가 조금 더 수월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모공형, 아이스픽 흉터를 치료하시기 위해 이를 치료할 수 있는 로담한의원으로 오셔서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으시는데요.

환자분의 케이스와 함께 살펴보시면 더욱 좋을 거 같습니다.


노원 여드름 흉터 치료 파인 자국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21.10.28 로담한의원 노원점예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붉은 기, 멍, 붓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여드름 흉터로 인해 로담한의원 노원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이 환자분께서는 아이스픽 흉터와 모공형 흉터가 다수 있으신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위에서 이야기 해드린 내용과 같이 아이스픽, 모공형 흉터들은 깊이가 매우 깊어 수기로 치료를 들어가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진행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노원 여드름 흉터 치료 파인 자국 새살침 코라테라피 3회

21.12.10 로담한의원 노원점예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붉은 기, 멍, 붓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깊이가 깊은 흉터는 진피층 거의 끝부분에도 흉터가 있기 때문에 살이 더 느리게 올라오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치료 기간이 라운드형, 박스형보다 길어질 수 있습니다.

3회 차의 사진을 보시면 깊이가 그래도 줄어든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노원여드름흉터 파인자국 치료 새살침 코라테라피 8회 

22.02.24 로담한의원 노원점예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붉은 기, 멍, 붓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8회 차 사진을 보시면 흉터가 매우 안 보일 정도로 좋아지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한의사분들이 직접 손과 침으로 치료를 하기 때문에 깊은 흉터들도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노원 여드름 흉터 치료 파인 자국 새살침 코라테라피 후

22.04.18 로담한의원 노원점예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붉은 기, 멍, 붓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6개월간 10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사진을 확인해 보시면 흉터가 거의 사라지고 흉터와 인근 피부의 높낮이가 비슷해진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6개월간 치료를 받으시면서 꾸준한 관리 역시 중요합니다.

흉터를 치료받으시면서 붉은 기가 발생하는데 이는 자외선 때문에 색소침착이 될 수 있으니 외출 전 선크림을 바르셔야 됩니다.

또한 세안 후 수분 앰플, 재생 크림, 수분 크림을 발라 피부 보습에도 신경을 써주셔야 됩니다.


21.10.28 / 21.12.10 / 22.02.24 / 22.04.18 로담한의원 노원점예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붉은 기, 멍, 붓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나열하여 비교를 해보면 흉터가 거의 안보이시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들 중 하나가 붉은 기입니다.

붉은 기는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으시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침으로 진피층에 단단하게 유착이 되어 있는 부위를 풀어주고 끊어야 되기 때문입니다.

이 붉은 기는 보통 3일째까지 가장 심하며 7일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집니다.

치료 중에는 붉은 기,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의료진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따라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2~3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시면 되기 때문에 편하게 내원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로담한의원 노원점 인근 지역인 도봉구, 의정부, 중랑구, 별내, 진접 등 다양한 지역에서 내원을 해주시고 있으십니다.

로담한의원은 강남본점, 노원점, 잠실점, 홍대신촌점, 가산점, 천안점, 부산점, 수원점 8개 지점이 있으며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상담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