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강동구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로담한의원 새살침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7. 14.

강동구여드름흉터
패인자국 로담한의원
새살침 치료과정


21.02.10 / 21.11.20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부작용은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여드름은 모공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모공이 막히면 피지와 세균, 각질 등 다양한 성분들이 결합이 되어 쌓이게 되며 이렇게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이 모공이 막히는 원인은 다수 있지만 세안을 잘못하거나 화장품을 잘못 사용하시거나 혹은 오염된 물체를 사용하게 된다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몸의 컨디션이 나빠져서, 무더위 때문에 피지량이 많아져서, 호르몬의 문제로 인해 여드름이 나타날 수 있고 화장품의 성분이 맞지 않아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여드름의 종류 역시 다양하게 있습니다.

사람들 눈에 가장 잘 보이는 여드름은 붉게 올라온 염증성 여드름이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외에도 뾰루지, 화이트 헤드, 블랙 헤드 등 다양한 여드름이 있습니다.

여드름이라는 것 자체는 모공이 막혀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피부결 각질 및 피지 관리를 잘해주시는 것이 중요하고 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강동구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로담한의원 새살침 치료 과정

이러한 여드름은 압출을 하게 된다면 붉은 자국이 남게 되는데 이를 여드름 흉터가 아닌 여드름 자국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점차 사라지게 되는 것이 특징이나 색소침착이 되면 오랫동안 자리를 잡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여드름 흉터가 뭔지 궁금하실텐데요.

여드름 흉터라고 불리는 것은 패인 흉터 혹은 파인 흉터를 의미합니다.

이는 피부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진피와 표피의 회복속도가 달라 생기게 되는데요.

표피가 가라앉게 되면서 진피층과 유착이 되고 점차 단단해지기 때문에 평생 지속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하는 과정에서 이를 잘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며 진피층에 공간을 만들어 표피가 올라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흉터는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지만 흉터를 잘 올라오게 만들기 위해서는 섬세하게 접근이 가능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한의사가 섬세하게 치료를 진행해 주는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선택하십니다.


강동구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로담한의원 새살침 치료 과정 전

21.02.10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부작용은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 잠실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피부를 확인해 보시면 경계가 뚜렷한 흉터를 가지고 있으십니다.

이는 아이스픽, 박스형 흉터들의 특징인데요.

깊이가 깊으면 아이스픽형, 얕으면 박스형 흉터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흉터들의 깊이에 따라 혹은 넓이에 따라 치료 횟수가 달라집니다.


강동구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로담한의원 새살침 치료 과정 후

21.11.20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부작용은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9개월간 8회 치료받으셨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시면 되고 환자분의 일정, 피부 컨디션 등을 고려하여 치료 주기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인 문제로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동구, 광진구, 성남, 하남시 등 다양한 지역에서도 내원을 해주고 있으십니다.


21.02.10 / 21.11.20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부작용은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신다면 넓이가 넓은 흉터, 깊이가 깊은 흉터들도 많이 좋아졌고 대부분의 흉터가 인근의 피부와 비슷해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흉터가 덜 채워진 부분들은 치료를 더 진행하면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새살침 이후 홈케어를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 홈케어는 큰 게 아니고 진정 크림, 수분 크림을 자주 발라주어 피부에 수분과 진정을 해주는 것이며 외출 시 새살침 받은 곳이 색소침착이 되지 않도록 선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술, 운동, 사우나는 새살침 받고 난 이후 일주일간은 하지 말아 주시는 것이 좋은데 이들은 몸에 열을 올라오게 만들기 때문에 여드름이 올라올 수 있어서 그렇습니다.

 새살침 이후 나타나는 붉은 기는 평균적으로 3~4일간이 가장 붉게 나타나며 일주일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집니다.


로담한의원은 잠실점, 노원점, 가산점, 홍대점, 수원점, 부산점, 강남점, 천안점 8개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