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노원 여드름 흉터 관리 패인 자국 제거 새살침

by 로담한의원 2023. 7. 17.

노원여드름흉터관리
패인자국 제거 새살침


20.08.12 / 21.04.08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생기면 압출이 가능한 압출과 불가능한 여드름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여드름은 압출을 할 수 있지만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압출보다는 주사를 통해 치료하고는 하는데요.

이 주사에는 보통 스테로이드가 소량 들어가 있어 염증을 줄여주는 것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염증을 줄여주는 것이지 제거를 해주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지하시면 더욱 좋으실 거 같습니다.

이 외에도 대부분의 여드름은 압출을 통해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압출은 자가 압출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시고 아니면 병원에서 진행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거 같은데요.

자가 압출을 하기 위해서는 침을 소독하고 면봉 혹은 압출기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노랗게 올라온 여드름만 집에서 압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여드름의 경우 모공에서 발생하기 대문에 침을 넣어 치료하기 위해서는 모공의 방향을 읽고 침을 넣어 압출을 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가 압출을 통해 모공 인근 조직 혹은 여드름 인근 조직이 손상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압출을 하게 된다면 관리 역시 중요합니다.

여드름을 압출하면 생기는 붉은 자국은 색소침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하셔야 좋고 잘못된 여드름 압출로 인해 패인 흉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원 여드름 흉터 관리 패인 자국 제거 새살침

보통 붉은 자국은 여드름 자국, 패인 자국이 여드름 흉터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이 둘의 결정적인 차이가 있는데 여드름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패인 자국은 사라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드름 자국의 경우 색소침착이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선크림을 잘 바르고 다니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패인 흉터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치료가 안 되기 때문에 치료 받으러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패인 흉터는 회복되는 과정에서 표피와 진피가 유착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치료로는 어려운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진피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며 단단한 부분을 끊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한의사분들이 수기로 치료를 하며 침을 통해 진피층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기 때문에 섬세하게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노원 여드름 흉터 관리 패인 자국 제거 새살침 전

20.08.12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피부를 확인해 보시면 흉터는 많이 있지 않지만 나비존에 패인 흉터들이 자리 잡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패인 흉터는 크게 4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는데요.

그 중 이 환자분의 흉터는 박스형 흉터를 가지고 있으십니다.

박스형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박스형 흉터는 경계면을 따라 치료를 들어가야 된다는 것이 치료를 할 때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원 여드름 흉터 관리 패인 자국 제거 새살침 후

21.04.08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꼐서는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8개월 동안 6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보통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하셔서 치료받으시면 되지만 피부 상태, 환자분의 일정 등을 고려하여 치료하기 때문에 치료하는 일정에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하기 때문에 인근 지역인 도봉구, 강북구, 의정부, 남양주, 진접 등 다양한 지역에서도 내원을 해주시고 있으십니다.


20.08.12 / 21.04.08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보면 패인 흉터들이 사라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을 받게 된다면 홈케어 역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홈케어로는 수분 크림과 재생 크림을 자주 발라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고 난 뒤 피부는 예민하고 건조하기 때문에 진정 효과가 있는 재생 크림과 수분 및 보습을 해줄 수 있는 수분 크림을 발라주고 외출 시 색소침착을 예방할 수 있는 선크림을 잘 발라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몸에 열을 올라오게 할 수 있는 운동, 음주, 사우나 등을 피해 주시는 것이 좋고 물을 자주 마셔 몸에 수분 보충을 해주시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로담한의원은 노원점, 잠실점, 강남점, 수원점, 부산점, 가산점, 홍대점, 천안점 8개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으로 전화, 카카오톡을 주시면 상담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