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건대 여드름 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에서 새살침으로

by 로담한의원 2023. 7. 18.

건대여드름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에서 새살침으로


치료 전 : 21.02.10 / 치료 후 21.11.20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굴은 첫인상을 주는 아주 중요한 신체 부위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리를 하시거나 신경을 쓰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시는데요,

특히 리프팅, 필러, 레이저, 보톡스 등 다양한 관리를 받고 신경을 써주실 거 같습니다.

얼굴에 발생하는 피부 질환 중 가장 눈에 잘 보이는 질환은 여드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여드름은 생기면 붉은 기가 나타날 수 있으며 또한 흉터들이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또한 관리를 받으실 거 같습니다.

여드름 관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이 될 수 있는데요.

가장 기초적인 압출 및 주사, 레이저, 필링, 약 등 다양한 방법들이 함께 진행되고 피지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약을 드시는 것이 가장 대중적입니다.

압출이 가장 기본적인 치료 방법인데 이는 집에서도 가능하니 많은 분들이 집에서 진행을 하시고 또는 병원에 내원을 하셔서 압출을 하시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을 해주시는데요.

노란색으로 물이 올라온 여드름은 소독된 침으로 살짝 터트려 짜는 방식으로 집에서 압출을 해주시는 것은 좋지만 기본적으로 여드름 압출이 덜 된다면 상황이 염증성 여드름으로 변화되어 심각해지는 경우도 있어 병원에서 여드름 압출을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압출을 하게 된다면 자연적으로 여드름 발생한 부위에 자국이 생기는데 이게 붉은색을 띠며 여드름 자국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압출 후 피부가 재생이 되는 과정에서 표피와 진피의 회복 속도가 다르게 회복이 된다면 피부가 내려앉아 패인 흉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대 여드름 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에서 새살침으로

이 패인 흉터는 흉터마다 모양, 깊이, 넓이 등 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패인 흉터를 보통 4가지로 분류를 하여 보실 수 있는데요.

롤링형, 박스형, 아이스픽형, 모공형으로 나누어 보실 수 있습니다.

롤링형은 동글동글한 형태의 흉터이며 울퉁불퉁한 피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박스형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한 흉터로 깊이는 깊지 않습니다.

아이스픽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하며 깊이가 깊은 흉터이고 모공형은 말 그래도 모공처럼 생겼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흉터들이 섞여서 발생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걸 복합형 흉터라고 이야기합니다.

얼굴에 흉터 하나가 발생이 된다면 인근 피부에도 흉터가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대 여드름 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에서 새살침 전

치료 전 : 21.02.10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박스형과 아이스픽 형태의 흉터들이 있으신 분이시며 이를 케어받기 위해 로담한의원 잠실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나비존에 흉터가 많이 있으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나비존에는 피지 분비량이 많은 부위 중 하나이며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이 많이 발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드름 때문에 패인 흉터가 많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이마, 턱, 관자, 코 등에 여드름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복합형으로 가지고 있으신 흉터들은 깊이가 깊은 흉터는 깊이부터 넓은 흉터는 경계면을 따라 치료하는 순서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건대 여드름 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에서 새살침 후

치료 후 21.11.20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9개월 간 8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한 달에 한번 내원을 해주셔서 치료받으셨으며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시면 되기 때문에 치료 주기가 여유롭다고 이야기해 드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담한의원 잠실점 인근 지역인 강동구, 광진구, 성남 수정구, 하남시 등 다양한 지역에서도 내원을 해주고 있으십니다.


치료 전 : 21.02.10 / 치료 후 21.11.20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랍쳐서 보시면 흉터들이 많이 좋아지신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오랫동안 치료를 받으시면서 많이 좋아지신 것을 보면 뿌듯한 마음부터 듭니다.

오랫동안 치료받으시면서 함께 해주셔야 되는 것이 홈케어입니다.

이 홈케어는 새살침을 받고 난 이후부터 피부 진정 관리 및 보습 관리를 의미합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침을 진피층까지 넣어 치료하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킨으로 피부 결을 정리하고 이후 진정 크림을 발라 피부 진정을, 수분 크림으로 마무리하여 피부 보습을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이는 자주 발라 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외출 30분 전 선크림을 사용하여 색소침착이 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치료 과정 중에 붉은 자국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 붉은 자국은 4일까지가 가장 붉고 일주일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집니다.

이 기간에는 몸에 열이 올라오는 행동을 방지해 주시는 것이 좋은 데 가장 대표적으로 운동, 음주, 사우나 등이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잠실점, 노원점, 가산점, 부산점, 천안점, 수원점, 강남점, 홍대점 8개 지점이 있으며 카카오톡, 전화로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