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여드름흉터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의 치료 원리는?

by 로담한의원 2023. 8. 2.

여드름 흉터 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의 치료 원리는?


전 : 20.07.04 / 후 : 20.10.12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화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많은 분들이 외모를 가꾸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실 거 같습니다.

이빨을 교정하거나 혹은 성형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피부과 혹은 클리닉을 다니기도 하며 화장, 머리 등 매우 다양한 방법을 통해 외모를 가꾸실 거 같습니다.

이처럼 무수히 많은 관리들이 존재하며 각기 상황에 맞게 진행을 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리에도 불구하고 해결이 안 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특히 얼굴에는 다양한 피부질환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중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아토피와 여드름입니다.

아토피의 경우에는 성인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지만 유아기에 더욱 잘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여드름의 경우 영유아기 때는 발생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중학생 때부터 성인이 되어서도 쉽게 나타날 수 있는 피부 질환입니다.

이 여드름의 경우 발생이 된다면 붉은 기가 나타날 수 있으며 흉터 역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흉터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의 치료 원리는?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생각을 하실 때 여드름을 압출하고 나면 생기는 부작용이 2가지가 생각나실 거 같습니다.

붉은 색의 여드름 자국과 파인 흉터입니다.

붉은 색의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게 되지만 색소 침착이 될 수 있으니 이러한 관리만 잘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파인 흉터는 말 그대로 여드름이 발생한 곳에 파여진 흉터입니다.

이 파인 흉터가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 알면 치료 원리에 대해서도 더욱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팡니 흉터들은 대부분이 발생하는 원인은 유사합니다.

피부에는 표피와 진피, 피하조직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피부에 상처가 나면 얇은 상처는 표피에서 끝이 나지만 깊이 생긴 상처들은 진피까지 상처가 발생하게 됩니다.

진피는 표피보다 더 깊은 피부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진피에 상처가 발생이 된다면 표피보다 회복이 더욱 오래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진피가 덜 회복이 된 상태로 회복이 끝나면 진피에 공간이 남게 되므로 표피는 진피 쪽으로 가라앉게 되며 유착이 되고 이후 점차 단단하게 굳어지게 됩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진피에 공간을 만들어 다시 원상태로 회복이 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며 유착이 된 부분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이를 한의사가 직접 침으로 도와드리고 있으며 작은 흉터들도 수기로 치료를 하기 때문에 섬세하게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여드름흉터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전 : 20.07.04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화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인 흉터가 생기는 원리와 새살침 코라테라피의 치료 원리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으니 환자분의 케이스를 통해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어 흉터 사진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노원점에 내원을 해주셨으며 흉터는 볼에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는 크게 4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이 환자분의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아이스픽 흉터와 박스형 흉터를 지니고 있으십니다.

이러한 흉터들은 경계면을 따라 섬세하게 케어가 들어가야 하므로 무엇보다 수기로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여드름흉터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후 : 20.10.12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화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3개월간 6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침을 진피층까지 넣어 치료하기 때문에 회복을 하는 기간이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2주에 1번씩 혹은 3~4주에 1번씩 환자분의 피부 상태, 일정 등을 고려하여 다음 스케줄을 잡게 됩니다.


전 : 20.07.04 / 후 : 20.10.12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화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살침 받기 전과 후의 사진을 비교해 보게 된다면 달라진 점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넓은 흉터나 깊은 흉터 말고는 대부분 회복이 되신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치료를 더 원하시는 환자분들은 더 진행을 하실 수 있으며 다른 부위의 파인 흉터들 역시 원하신다면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이후에는 붉은 기가 생기며 이는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나 선크림을 잘 발라주어 색소들이 침착되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가 거칠어지고 예민하기 때문에 진정 효과가 있는 크림과 수분 크림을 자주 발라주시는 것이 좋으며 새살침을 받은 당일에는 세안을 피해 주시고 새살침을 받는 동안에는 물을 자주 드셔주시는 것이 회복에 좋습니다.

운동, 음주, 흡연, 사우나 등 피부에 무리가 가거나 몸에 열이 올라오는 행위는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담한의원은 노원, 강남, 홍대, 가산, 잠실, 부산, 천안, 수원 8개 지점이 있으며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