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패인 여드름 흉터 치료 병원 말고 한의원에서 새살침을

by 로담한의원 2023. 8. 1.

패인 여드름흉터치료
병원 말고 한의원에서 새살침을


전 190222 / 후 190706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피부 및 컨디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새살침 부작용은 멍, 트러블, 붉은 기, 붓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길을 가다가 균형을 잃어버리게 된다면 넘어지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자주 넘어지는 계절이 여름과 겨울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렇게 길거리에서 넘어지게 된다면 계단, 아스팔트 위 등등 다양한 장소에서 넘어질 수 있습니다.

넘어지게 된다면 상처가 생길 수밖에 없는데요.

다양한 부위에 상처가 생길 수 있는데 보통 무릎, 팔꿈치, 얼굴, 손 등등 신체 전반 모든 부위에 상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처들은 종종 깊게 생겨 회복과정도 길어지게 되는데요.

상처가 너무 깊은 경우에는 꿰매어 치료하는 경우도 있지만 상처를 소독만 하고 놔두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패인 흉터가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상처 부위에 청결 관리도 중요하며 피부가 재생이 잘 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처가 발생하게 된다면 초반에는 진물이 무수히 많이 나오게 되는데 이 시기에는 메디폼을 붙여 물이 안 들어가도록 관리를 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메디폼은 재생 테이프보다 두꺼우며 상처 진물을 잘 흡수하고 상처에 붙는 경우도 드물어 초반에 관리를 하실때 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후 진물이 이전보다 적게 나오는 경우에는 재생 테이프를 붙여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는 3일에 한 번씩 재생 테이프를 갈아주시는 것이 좋으며 상처가 재생이 완료되어 진물이 잘 나오지 않을 때 까지 붙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상처 관리 방법은 넘어졌을 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인으로 생기는 상처에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패인 여드름 흉터 치료 병원 말고 한의원에서 새살침을

패인 흉터의 경우 발생이 되는 원리는 대체로 비슷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패인 흉터는 진피층과 표피층의 회복 속도가 달라 생기게 됩니다.

깊고 넓게 생긴 상처는 진피층이 표피층 보다 더 많이 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표피층은 더 먼저 회복이 되며 진피층은 늦어지게 되는데 이러면 표피층이 내려앉게 되며 표피와 진피가 유착이 되어 패인 흉터가 발생하게 된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패인 흉터는 넘어진 상처 말고도 수술, 여드름, 수두, 지방흡입 등 무수히 많은 원인들이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흉터는 얼굴에도 자주 발생할 수 있는데 여드름 혹은 성형 수술, 수두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패인 자국을 분류하여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여드름 패인 흉터는 크게 4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롤링형, 박스형, 아이스픽, 모공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 원리 혹은 패인 흉터를 치료하는 원리는 유사하다고 이야기드리고 싶습니다.

패인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진피와 표피 사이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패인 여드름 흉터 치료 병원 말고 한의원 새살침 전

전 190222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피부 및 컨디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새살침 부작용은 멍, 트러블, 붉은 기, 붓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께서는 박스형과 아이스픽 형 흉터를 지니고 있으시며 로담한의원 잠실점에 내원을 하셔서 치료받으셨습니다.

박스형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한 흉터이며 깊이는 깊지 않고 아이스픽 흉터는 깊이가 깊으며 경계면이 뚜렷합니다.

경계면이 뚜렷하기 때문에 더욱 섬세하게 케어가 들어가야 하며 그렇기 때문에 수기로 치료를 받는 새살침 코라테라피가 좋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패인 여드름 흉터 치료 병원 말고 한의원 새살침 후

후 190706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피부 및 컨디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새살침 부작용은 멍, 트러블, 붉은 기, 붓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5개월간 8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이 8회는 한의사분들이 침으로 직접 환자분의 흉터를 치료한 횟수를 의미합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1달에 1번에서 2번 치료를 받으시면 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며 이 기간은 환자분들의 일정,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하여 진행됩니다.


전 190222 / 후 190706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피부 및 컨디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새살침 부작용은 멍, 트러블, 붉은 기, 붓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새살침 전, 새살침 후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치료가 된 부위를 더욱 잘 비교해 보실 수 있으실 거 같습니다.

새살침을 받게 된다면 궁금해하시는 내용과 팁을 조금 드리고 싶은데요.

새살침을 받고 난 뒤 붉은 기에 대해 많은 환자분들께서 물어보십니다.

이 붉은 기는 여드름 압출 후와 유사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서서히 사라지게 되며 색소 침착이 되지 않도록 잘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선 새살침은 침이 진피까지 들어가 치료를 하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홈케어로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은데 리페어 크림과 수분 크림을 함께 사용하셔서 자주 발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색소침착을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자외선을 차단하는 거라 이야기해드리며 이에 관하여 가장 좋은 방법이 선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입니다.

새살침 치료 당일은 세안을 하지 말아 주시는 것이 좋고 일주일은 사우나, 음주, 운동을 안 하시고 물을 자주 마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살침으로 인해 나타나는 부작용은 멍, 여드름, 붓기, 붉은 기 등이 있으며 이는 의료진의 관리 및 처방에 적극적으로 따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담한의원은 잠실, 강남, 부산, 노원, 천안, 홍대, 가산, 수원 8개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집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