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여드름흉터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by 로담한의원 2023. 7. 31.

여드름 흉터 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17.08.05 / 3회 17.09.02 / 5회 17.10.14 / 7회 17.11.18 / 9회 18.01.26 / 후 18.09.22일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들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트러블, 멍, 붓기, 붉은 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여드름 흉터는 매우 다양한 종류들이 있다고 생각을 많이 하고 있으실 거 같습니다.

여드름으로 인해 생기는 피해는 크게 3가지가 있다고 이야기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붉은 자국, 켈로이드, 패인 흉터입니다.

붉은 자국은 많은 분들이 흉터라고 생각을 하고 있으시겠지만 정확히 살펴보면 자국이라고 불리며 이는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다만 이 자국의 경우 색소침착이 되어 오랫동안 지속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합니다.

이 관리는 선크림을 열심히 바르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선크림은 자외선을 차단해주기 때문에 색소 침착뿐만 아니라 피부암, 기미, 잡티 등 예방을 해주고 있습니다.

켈로이드 흉터의 경우 치료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레이저, 주사, 수술입니다.

켈로이드 흉터의 경우 이를 치료할 수 있는 곳에 내원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패인 흉터가 있는데요.

오늘 로담한의원과 함께 여드름흉터제거에 대해 알아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여드름흉터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여드름 패인 흉터는 치료하는 것이 매우 까다로운 흉터 중 하나입니다.

패인 흉터라는 것이 무수히 다양한 원이능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로 인해, 넘어져서, 수두 또는 대상포진, 여드름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이 모두 상처가 깊이 생겨 발생할 수 있는 원인들입니다.

사람의 피부는 표피, 진피, 피하조직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이러한 상처들은 보통 진피까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상처들이 생가고 나서 표피의 회복이 진피보다 빠르게 된다면 패인 흉터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역시 똑같습니다.

여드름흉터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진피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이 된 것을 풀어주어야 하는데요.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침을 통해 진피와 표피 사이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어 피부의 요철을 원래 피부로 재생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종종 새살침을 생각하시면 치료 횟수 중에 필링을 포함하여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은 필링이 아닌 순수하게 한의사분들이 침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새살침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즉. 새살침 코라테라피 6회라는 것은 환자분들이 한의사 원장님에게 침으로 흉터 치료를 받는 횟수 6회를 의미합니다.


여드름흉터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전 17.08.05일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들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트러블, 멍, 붓기, 붉은 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 내원을 하셔서 치료받으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피부를 보시면 경계면이 뚜렷한 흉터들이 있으며 깊이가 깊은 흉터와 얕은 흉터들이 함께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 중 깊이감이 있는 흉터들은 아래에서 천천히 위로 올라올 수 있게 치료를 해야 하며 얕은 흉터는 경계면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흉터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3회

3회 17.09.02일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들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트러블, 멍, 붓기, 붉은 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가 많이 있으신데 차근차근 흉터가 올라오실 수 있도록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드름흉터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5회

5회 17.10.14일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들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트러블, 멍, 붓기, 붉은 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회 차 때쯤 보시면 이제 높이가 많이 올라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드름흉터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7

7회 17.11.18일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들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트러블, 멍, 붓기, 붉은 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살침을 받은 부위의 높낮이는 다르지만 흉터들이 거의 대부분 흉터들이 많이 올라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드름흉터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9

9회 18.01.26일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들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트러블, 멍, 붓기, 붉은 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는 피부의 높이를 완만하게 만들어 인근 피부와 높낮이를 맞추는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여드름흉터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후

후 18.09.22일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들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트러블, 멍, 붓기, 붉은 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13개월 동안 12번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한 달에 한 번에서 2번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내원을 하셔서 치료를 받으셨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좋으실 거 같습니다.


전 17.08.05 / 3회 17.09.02 / 5회 17.10.14 / 7회 17.11.18 / 9회 18.01.26 / 후 18.09.22일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들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트러블, 멍, 붓기, 붉은 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여드린 사진을 합쳐서 치료 과정들을 한 번에 보시면 치료가 어떻게 되어 가고 있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치료 과정 중 붉은 기가 보이실 거 같습니다.

이 붉은 기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입니다.

붉은 기는 새살침을 받게 된다면 생길 수밖에 없는 자국입니다.

새살침은 위에서 이야기해 드린 것과 같이 침을 진피까지 찔러 치료를 하기 때문에 이러한 붉은 기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 붉은 기는 여드름 붉은 기처럼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붉은 기가 색소 침착이 되지 않도록 선크림을 꼭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과정 중 7회 차를 보시면 침착이 된 자국을 보실 수 있으신데요.

이처럼 새살침을 받고 난 뒤 선크림은 필수이며 밖에 외출하기 30분 전에 바르시는 것이 좋으며 바른 이후 4시간마다 한 번씩 덧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료 이후 피부가 예민하기 때문에 피부 진정과 수분 보충을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수분크림과 리페어 크림을 잘 발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 역시 선크림처럼 자주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새살침 이후에는 홈케어가 매우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새살침 이후에는 하루 정도 세안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물을 자주 마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이후 일주일간은 음주, 운동, 사우나는 피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담한의원은 천안아산점, 부산점, 강남점, 홍대점, 수원점, 노원점, 잠실점, 가산점 8개 지점이 있으며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카카오톡 또는 전화로 연락해 주시면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