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여드름흉터피부과 아닌 한의원 패인 흉터 치료 새살침 코라테라피로

by 로담한의원 2023. 7. 28.

여드름흉터피부과 아닌 한의원 
패인흉터치료 새살침 코라테라피로


전 : 18.07.26,  후 : 19.02.28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사람의 피부는 점차 노화하기 마련입니다.

사람의 피부는 25살 때부터 늙어지기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사람의 피부는 늙어 보이는 가장 대표적인 신체부위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젊어지기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하여 화장품을 사용해 보시고 또한 케어를 받으시고는 합니다.

피부를 위해 화이트닝, 모공 축소, 여드름 케어, 레이저, 보톡스, 초음파, 필러 등 다양한 시술들을 받고 화장품으로 홈케어 역시 많이 하실 텐데요.

최근 가장 인기가 많은 화장품들 중에는 레티놀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는 화장품입니다.

사람의 각질이 탈락되는 시기는 대략 28일이라고 합니다.

레티놀이라는 성분은 비타민A에서 나오는데 이는 각질 탈락이 되는 주기를 가속화 해주기 때문에 모공 축소, 주름 케어, 붉은 기 탈락 등 다양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은 이처럼 매우 좋은 효과를 보이지만 많이 바르게 되면 여드름, 각질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밤에만 소량 발라주시고 아침에는 세안을 잘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드름흉터피부과 아닌 한의원 패인 흉터 치료 새살침 코라테라피로

여드름은 많은 분이 한 번씩 생겨보셨을 만큼 매우 흔한 피부 질환입니다.

이 여드름은 어린 시절에 생길 수 있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세월이 플러서도 발생할 수 있는 여드름을 성인 여드름이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여드름은 붉은 자국을 남기기도 하지만 패인 흉터를 남기기도 합니다.

깊이 패인 자국이 생기게 된다면 피부 결의 높낮이가 달라지기 때문에 피부에 요철이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흉터는 미관상에서도 보기 안 좋기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주게 되는데요.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패인 흉터 발생 원인을 알고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패인 흉터는 상처가 나고 이후 표피가 진피보다 더 빠르게 회복이 되어서 생기며 이후 피부에 요철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피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을 풀어주어 요철을 케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이를 통해 패인 부위에 피부가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여드름흉터피부과 아닌 한의원 패인 흉터 치료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전 : 18.07.26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볼에 여드름으로 인해 패인 흉터가 발생하여 로담한의원 잠실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케이스입니다.

이 환자분께서 가지고 있으신 패인 흉터는 롤링성 흉터입니다.

이 롤링성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하지 않고 깊이 있지는 않지만 많이 발생하는 흉터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흉터는 인근 피부와 유사하게 올리기 위해 새살침을 통해 섬세하게 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흉터피부과 아닌 한의원 패인 흉터 치료 새살침 코라테라피 후

후 : 19.02.28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오신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6개월 동안 9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대략 한 달에 한 번에서 2번 케어를 받으신 건데요.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침을 통해 치료를 하기 때문에 피부에 상처가 날 수밖에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최소 2주에 한 번씩 환자분의 피부 상태를 보고 결정이 됩니다.


전 : 18.07.26,  후 : 19.02.28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게 된다면 치료 전과 후의 사진의 차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치료 후 사진을 학인하시면 치료 부위에 붉은 기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붉은 기는 새살침을 받으신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이 붉은 기는 큰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여드름 압출을 하게 된다면 생기는 붉은 자국과 비슷하며 사람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치료 후 3일에서 4일까지가 가장 붉고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집니다.

새살침 이후 관리 역시 중요합니다.

홈케어로 재생 크림과 수분크림을 자주 발라 피부가 안정화가 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하며 붉은 기가 침착이 되지 않도록 선크림을 3시간에 한 번씩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살침 이후에는 운동, 음주, 사우나 등 몸에 열이 올라오는 행위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다른 약제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 침으로 패인 흉터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는 침으로만 케어가 들어가기 때문에 의료진이 직접 하나하나 케어가 들어가게 되며 안정된 환경에서 꼼꼼하고 섬세한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잠실, 노원, 가산, 강남, 홍대, 부산, 천안, 수원 8개 지역에 지점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해 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