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홍대 여드름 흉터 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by 로담한의원 2023. 7. 13.

홍대여드름흉터제거
치료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 18.09.17 / 후 19.08.02 로담한의원 홍대신촌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붓기, 붉은 기, 멍, 트러블 등은 새살침 부작용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발생이 되면 여드름이 퍼질까 봐 걱정이신 분, 붉은 기가 걱정이신 분들 등 다양하게 있으실 거 같습니다.

여드름을 압출하고 난 뒤 가장 걱정이 될 요소는 붉은 기라고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이를 여드름 흉터라고 생각하시고는 하는데요.

이는 여드름 흉터라고 불릴 수는 있지만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여드름 자국이라고 설명해드리고 싶습니다.

여드름이 생긴 자국이며 이 자국은 색소 침착이 되지 않으면 서서히 사라지게 되는데요.

이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장 좋은 방법이 선크림을 잘 발라주시는 것이 가장 효과가 있는 방법이라고 이야기해드리고 싶습니다.

선크림은 색소침착을 예방하는 거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데요.

기미와 잡티, 피부암 및 피부질환을 예방해 주고 노화, 일광 화상도 방지해 줍니다.

이처럼 매우 다양한 효능이 있는 선크림은 외출하기 30분 전에 발라주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3시간마다 한 번씩 덧발라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이 선크림을 바르고 난 뒤 세안을 잘해주지 않는다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세안이 무척 중요한데요.

클렌징오일을 사용하여 1차 세안을 해주고 난 뒤 2차 세안으로 폼클렌징을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홍대 여드름 흉터 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여드름이 생기고 난 부위가 패어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이를 여드름 흉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는 여드름이 발생하고 회복되는 과정에서 생기게 됩니다.

회복되는 과정에서 표피층은 다 아물었는데 진피층이 회복이 덜 되어서 피부가 내려앉게 되는데요.

이게 패인 흉터가 생기는 과정이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패인 흉터는 가라앉은 표피층과 진피층이 유착되어 단단해지게 되는데요.

이 패인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유착이 된 부분을 끊어주거나 풀어준 뒤 진피층에 공간을 만들어 정상화를 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이러한 부분에 강점을 두고 있습니다.

주삿바늘보다 얇은 침을 이용하여 진피층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기 때문에 흉터회복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환자분의 케이스를 보며 이야기해 드리면 좋을 거 같습니다.


홍대 여드름\흉터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전

전 : 18.09.17 로담한의원 홍대신촌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붓기, 붉은 기, 멍, 트러블 등은 새살침 부작용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오신 환자분의 케이스를 살펴보면 패인 흉터가 볼에 많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케어받기 위해 로담한의원 홍대신촌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 흉터는 박스형 흉터라고 볼 수 있는데 이는 경계면이 명확하고 깊이는 낮은 흉터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흉터는 깊이가 깊지 않지만 넓이가 넓어 피부가 일정하게 잘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한의사가 직접 수기로 치료하는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홍대 여드름흉터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후

후 19.08.02 로담한의원 홍대신촌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붓기, 붉은 기, 멍, 트러블 등은 새살침 부작용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홍대신촌점에서 3개월간 6회 케어를 받으셨습니다.

치료 전에 깊이 있던 패인 흉터들이 대부분 많이 올라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시면 되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씩 내원을 하는 곳보다는 시간적인 여유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지역에서도 많이 내원을 해주고 있으십니다.

강서구, 일산, 파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도 내원을 해주고 있으시며 한 달에 한 번씩 내원을 하셔도 괜찮기 때문에 이 점에 있어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을 해주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전 : 18.09.17 / 후 19.08.02 로담한의원 홍대신촌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붓기, 붉은 기, 멍, 트러블 등은 새살침 부작용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합쳐서 보시면 피부가 많이 올라온 것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이후 붉은 기는 어쩔 수 없이 생기게 됩니다.

진피층에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침을 넣어야 하므로 생기게 되는 것인데요.

이는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좋은 게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며 3일에서 4일까지 가장 붉고 이후에는 점차 연해지게 됩니다.

새살침 이후 홈케어는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해드린 것과 같이 외출 전 선크림을 잘 발라주셔야 하며 재생 크림, 수분 크림을 발라 시술 후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채워지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