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수원시청역 피부과, 흉터치료로 주목받는 이유가 있습니다

by 로담한의원 2023. 7. 11.

수원시청역 피부과
아이스픽 자국
치료과정
로담한의원 새살침


18.03.02 ~ 18.06.01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치료 받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수원시청역 피부과 로담한의원입니다.

여드름이 발생이 되고 난 이후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은 붉은 자국과 여드름 흉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붉은 자국의 경우 시간이 흐르면 점차 줄어들고 사라지게 되지만 여드름 흉터의 경우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라고 하는 것은 패인 자국을 의미하는데요.

표피가 진피층까지 주저앉아 유착되어 단단하게 되면 이는 평생 패인 자국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여드름 흉터에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흉터들이 있습니다.

모공형 흉터, 아이스픽 흉터의 경우 매우 깊은 흉터들이며 표피가 진피 끝까지 붙어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모공형 흉터의 경우 좁고 깊은 형태를 의미하며 송곳형 흉터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아이스픽 흉터의 경우 경계면이 뚜렷한 편이며 깊이가 깊은 형태입니다.

깊이가 낮은 흉터 중에서는 롤링성 흉터와 박스형 흉터가 있습니다.

롤링성 흉터는 깊이는 낮지만 넓이가 넓은 형태의 흉터입니다.

박스형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한 흉터입니다.


수원시청역 피부과 로담의 아이스픽 자국 치료 과정

이처럼 여드름 흉터에는 크게 4가지로 분류를 할 수 있으며 이들을 치료하는 원리는 동일하지만 방식은 조금씩 달라야 됩니다.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 방법은 진피층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고 끊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진행이 되었을 때 진피 속에서 서서히 살이 올라와 패인 자국이 채워지게 되는데요.

흉터에 따라 조금 다른 방식으로 케어가 들어가야 됩니다.

치료는 위에서 이야기해드린 것과 같이 전체적인 원리는 비슷하지만 깊이를 채우는지 아니면 경계면을 따라 채우는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어야 하므로 다르게 진행이 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더욱 섬세하게 진행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한의사 원장님들께서 수기로 치료를 해주시기 때문에 인근 피부의 높이를 더욱 잘 맞출 수 있습니다.


수원시청역 피부과 치료 전

18.03.02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치료 받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 오신 환자분께서는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 로담한의원 수원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흉터를 자세히 보시면 아이스픽, 모공형 흉터들이 있는 복합성 흉터를 지니고 있으신데요.

깊고 얕은 흉터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각기 상황에 맞는 치료 방법을 선택하셔서 진행이 되어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수기로 직접 치료를 할 수 있는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선택하셔서 내원을 해주시는데요.


수원시청역 피부과 치료 후

18.06.01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치료 받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수원시청역 피부과 로담에서 3개월 동안 총 6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셨으며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2주에 한번 내원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내원을 해주실 수 있으며 타 지역에서도 내원을 해주고 있으십니다.


18.03.02 ~ 18.06.01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치료 받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치료가 되는 모습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붉은 기의 경우 많은 분이 걱정을 하시고 물어봐주시는 내용 중 하나입니다.

이는 너무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좋은 게 여드름 자국처럼 시간이 지나면 점차 사라지게 되며 화장으로도 충분한 커버가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새살침 후 붉은 기는 보통 3~4일이 가장 붉고 일주일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진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새살침 이후 관리에 대한 팁을 조금 이야기하자면 물을 자주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치료 이후 몸에 열이 올라올 수 있는 운동과 술 그리고 사우나는 일주일 동안 안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살침 이후에는 스킨, 수분크림, 진정 크림 등 다양한 진정 효과와 보습 효과가 있는 기초화장품을 선택하셔서 잘 발라주시는 홈케어가 중요합니다.

선크림은 색소침착을 막아주고 주근깨 등 피부 노화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잘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수원점, 잠실점, 가산점, 노원점, 홍대점, 강남점, 부산점, 천안점 8개 지점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가까운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