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잠실 여드름 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 새살침으로

by 로담한의원 2023. 7. 10.

잠실여드름흉터피부과
한의원 새살침으로


19.12.19부터 20.05.07까지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치료를 받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멍, 붉은 기와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

여드름은 피부에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가슴, 등, 얼굴, 목과 같이 다양한 부위에 발생이 가능하며 피지 선이 많은 부위가 보통 여드름이 잘 발생하는 부위들입니다.

여드름의 경우 피지선이 과다하게 활동을 하여 피지가 피부 표면에 쌓이고 모공이 막히게 되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관리 방법들이 있습니다.

매일 자고 일어났을 때와 외출 후 샤워할 때 하루 2번 세안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누가 아닌 약산성 폼클렌징을 사용하면 피부에 과한 자극이 가지 않고 세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과 당 등이 많은 음식은 최대한 피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신선한 음식을 섭취하여 식이섬유가 풍분한 식단으로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청결 관리 역시 중요합니다.

세안이 아닌 옷과 이불, 베개도 청결에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중요한데 오염된 제품이 몸에 닿으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실 여드름 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 새살침으로

여드름이 무서운 점은 여드름이 발생된 이후 흉터가 발생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드름 흉터는 자국과 흉터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자국의 경우에는 붉은 자국을 의미하며 시간이 지나면 점차 사라집니다.

여드름 흉터는 패인 자국을 의미하는데 이 흉터는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 패인 자국의 경우 피부 표피가 패인 채로 진피와 유착이 되며 단단하게 굳는데 이를 케어하기 위해서는 진피에 공간을 만들어 표피가 다시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이를 알고 병원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여드름 패인 흉터는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얇은 흉터들 중에서는 동그란 흉터는 롤링성 흉터라고 부르고 경계면이 뚜렷한 흉터를 박스형 흉터라고 불립니다.

깊은 흉터들 중에서 경계면이 뚜렷한 흉터를 아이스픽 흉터, 좁은 흉터를 모공형 흉터라고 부릅니다.

흉터의 치료 원리는 똑같지만 얼마큼 깊이 있는지, 원래 피부와 비슷하게 맞추기 위해서는 매우 섬세하게 치료를 들어가야 되기 때문에 수기로 진행하는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선택하셔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잠실 여드름 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 새살침 전

19.12.19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치료를 받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멍, 붉은 기와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는 하나가 생기면 인근에 더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관리를 하실 때 더 신중하게 관리를 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흉터가 생긴 자리와 인근 피부의 컨디션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흉터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긴다면 관리를 잘하시고 집에서 압출을 하는 것이 아닌 인근 피부과 혹은 한의원에 내원을 하셔서 압출 관리를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를 살펴보시면 박스형 흉터들이 많이 있으며 동시에 여드름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케어받으시기 위해 로담한의원 잠실점에 내원을 해주셨으며 압출과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진행하여 패인 흉터가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잠실 여드름 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 새살침 후

20.05.07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치료를 받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멍, 붉은 기와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6개월간 8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붉은 기 때문에 잘 안보이실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박스형 흉터가 많이 올라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면 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하다고 이야길 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근 지역에서도 많이 내원을 해주시고 있으십니다.

송파구뿐만 아니라 강동구, 하남, 구리, 다산신도시 등 다양한 지역에서 내원을 해주시고 있으십니다.


19.12.19부터 20.05.07까지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치료를 받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멍, 붉은 기와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살이 많이 올라온 것을 더욱 잘 보실 수 있습니다.

붉은 기도 많이 보이실 텐데 이는 생길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은데요.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침을 진피까지 넣어 케어를 진행하기 때문에 붉은 자국이 나타날 수 밖에 없는데요.

이 붉은 기는 평균 3일에서 3일까지가 가장 붉고 일주일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집니다.

이를 관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가 예민한 상태이기 때문에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진정효과 화장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또한 보습 관리 역시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스킨을 바르고 난 이후 진정 크림을 발라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크림으로 보습을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으며 또한 붉은 기가 색소침착이 되지 않도록 선크림을 잘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케어를 받고 난 이후에는 물을 자주 드셔주시는 것이 좋으며 술, 운동, 사우나는 일주일간 금지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치료 중에는 붓기와 멍 그리고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의료진의 관리 요청 및 처방에 따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담한의원은 잠실점, 수원점, 천안아산점, 부산점, 강남본점, 노원점, 홍대점, 가산점 8개 지점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과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