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여드름 패인흉터 제거 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할까?

by 로담한의원 2023. 8. 3.

여드름 패인흉터 제거 
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할까?


 

17.05.23일 / 17.10.26일 로담한의원 강남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멍,붉은자국,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몸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흉터들이 있습니다.

어떤 흉터는 부풀어 오르고 어떤 흉터는 파이고 색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부풀어 오르는 흉터를 켈로이드 흉터라고 이야기하며 파인 흉터와 붉은 자국 혹은 붉은 기라고 부리고 있습니다.

붉은 자국의 흉터들은 대부분 회복이 잘 되는 편이며 붉은색의 자국이 있다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처가 깊은 경우에 따라 혹은 피부에 따라 다른 흉터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흉터들은 각기 다른 방법들을 통해 치료를 하게 됩니다.

켈로이드성 흉터는 보통 피부과 또는 성형외과에 가셔서 치료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수술, 레이저, 주사 등 다양한 방법들을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치료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붉은 자국의 경우 저절로 사라지는 경우가 많으며 더욱 빠르게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레이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패인 흉터는 피부과, 한의원, 성형외과 등 다양한 곳에서 레이저, 주사, 새살침 등 다양한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한의원에서는 패인 흉터를 어떻게 치료할까요?


여드름 패인흉터 제거 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할까?

패인 흉터가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 알고 난 뒤 치료 방법에 대하여 접근을 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피부는 표피와 진피 그리고 피하조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진피의 두께가 가장 두껍습니다.

이러한 피부에 상처가 발생하게 된다면 진피까지 다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 진피보다 두께가 좁은 표피가 먼저 회복이 된다면 표피가 내려앉아 패인 흉터로 변하게 됩니다.

이후 내려앉은 표피와 진피가 서로 결합이 되고 유착이 되면 이때부터는 치료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패인 흉터가 발생하는 경우는 매우 많이 있는데요.

여드름, 넘어진 상처, 열상, 수술 자국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흉터들은 진피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을 풀어 살이 잘 올라올 수 있게 도와야 합니다.


여드름 패인흉터 제거 한의원 치료 전

17.05.23일 로담한의원 강남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멍,붉은자국,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몸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케이스는 로담한의원 강남본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이시며 여드름 패인 흉터가 생겨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사진을 보사면 경계면이 뚜렷한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흉터는 경계면을 따라 치료를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처럼 수기로 진행이 되는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여드름 패인흉터 제거 한의원 후

17.10.26일 로담한의원 강남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멍,붉은자국,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몸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5개월간 7회 로담한의원 강남본점에 내원을 해주셨으며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2주에 1번씩 치료를 받으시면 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먼 지역에서도 내원을 해주실 수 있으시며 몽골, 일본, 대만 등 멀리서 살고 있으신 분들도 여드름 패인흉터를 치료받으시러 내원을 해주시고 있으십니다.


17.05.23일 / 17.10.26일 로담한의원 강남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멍,붉은자국,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몸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놀고 보면 상처들이 회복되는 과정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는 환자분들의 무수히 많은 노력이 있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무수히 많은 노력 중에는 홈케어와 생활 습관 등이 있습니다.

홈케어는 수분 크림, 진정 크림을 자주 발라주시는 것이 좋고 또한 외출 전 선크림을 꼭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살침을 받고 난 뒤에는 붉은 기가 생길 수 있는데 이 붉은 기가 색소참착이 되지 않도록 노력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선크림은 요즘과 같은 여름철에 꼭 사용을 해주시면 좋고 양산을 사용하는 것 역시 좋습니다.

또한 수분을 자주 보충해 주시고 운동, 술, 담배 등은 일주일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담한의원은 강남본점, 노원점, 잠실점, 부산점, 천안점, 수원점, 홍대점, 가산점이 있습니다.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전화를 해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