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여드름 흉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로 알아보세요

by 로담한의원 2023. 8. 7.

여드름흉터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로 
알아보세요


20.12.19 / 21.08.03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붉은 자국과 붓기, 멍,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환경 및 상태,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얼굴에 발생한 흉터는 몸의 다른 부위보다 오래간다고 합니다.

눈에 잘 보이기 때문에 그런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특히 얼굴에는 수도 없이 많은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에 발생이 되는 피부암부터 수두, 대상포진, 아토피, 여드름 등등 질환들이 나타날 수 있으며 성형 또는 기타 수술, 손톱자국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흉터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상처들은 각기 다른 흉터들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중 가장 대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흉터들이 붉은 자국과 패인 흉터, 켈로이드성 흉터입니다.

켈로이드는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콜라겐이 과다하게 나와 흉터들이 회복되며 이후 부풀어 올라 흉터로 자리를 잡습니다.

이는 피부과, 성형외과에서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는데 대표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주사, 레이저, 수술이 있습니다.

붉은 자국은 많은 분들이 한 번씩 겪어보셨을 만한 자국인데 여드름 또는 상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붉은 자국은 색소침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합니다.

패인 자국은 오늘 중점적으로 이야기를 해드릴 내용입니다.

많은 분들이 여드름으로 인해 발생한 패인 흉터들을 치료받아보고 싶어 하십니다.

오늘은 로담한의원과 함께 여드름 흉터 치료 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로 알아보세요

일반적으로 여드름이 발생한다면 모공에서 시작이 되어 커지게 됩니다.

이 모공이 막혀 빠져나가야 할 불순물들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이 모공이 점차 부풀어 올라 붉은 자국이 생기며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때 모공을 바늘로 찔러 짜게 된다면 여드름이 있던 자리가 텅 비게 되며 이는 싶은 상처로 남게 됩니다.

이렇게 발생한 상처는 진피와 표피가 회복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패인 흉터로 남게 되는데요.

피부는 표피, 진피, 피하조직이 있는데 표피보다 진피가 더 깊게 형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깊은 흉터는 진피가 회복이 더 늦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잘 치료하기 위해서는 재생 테이프를 붙여 피부가 회복이 잘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생긴 흉터는 표피와 진피가 유착되기 때문에 매우 오래갈 수 혹은 평생 지속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발생이 되었기 때문에 반대로 유착이 된 부분에 공간을 만들어 혈액이 통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어야 피부가 원래 상태로 돌아올 수 있으며 이는 매우 섬세하게 치료가 진행이 되어야 하므로 수기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게 됩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20.12.19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붉은 자국과 붓기, 멍,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환경 및 상태,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잠실점에 내원을 해주셨으며 볼에 발생한 여드름 패인 흉터가 고민이라고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환자분의 볼 피부를 확인해 보시면 둥글둥글한 패인 흉터들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형태의 흉터는 롤링성 흉터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롤링성 흉터는 깊이가 깊지 않지만 타 여드름 흉터들보다 넓은 것이 특징이며 경계면이 뚜렷하지 않습니다.

넓이가 넓은 흉터들은 피부를 균일하게 만드는 작업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 점을 신경 쓰면서 치료가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후

21.08.03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붉은 자국과 붓기, 멍,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환경 및 상태,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8개월 동안 9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방문 주기가 2주에 한 번이기 때문에 편하게 내원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대략 한 달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셨으며 치료 시기는 환자분의 피부 상태와 회복 상태, 환자분의 스케줄을 보면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신 분들이라도 내원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시간은 마취시간 30분 치료 시간은 환자분들 마다 다르지만 30~1시간을 생각해 주시면 되기 때문에 크게 시간을 빼앗아 가진 않습니다.


20.12.19 / 21.08.03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붉은 자국과 붓기, 멍,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환경 및 상태,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피부를 함께 놓고 보면 얼마큼 치료가 되었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치료 과정에는 홈케어도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홈케어에는 세안을 잘해주시고 스킨을 발라 피부 결 정리 후 재생 크림과 수분 크림을 잘 발라 관리를 해주시는 것입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껴질 수 있으며 이는 수분 크림과 재생 크림을 자주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새살침 이후 하루 정도는 세안을 해주시면 안 되고 재생 테이프를 잘 붙여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을 자주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시술 후 일주일간은 술, 담배, 사우나, 운동 등을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 혹은 새살침 코라테라피에 대하여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 전화 또는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잠실점, 노원점, 가산점, 홍대점, 강남점, 수원점, 부산점, 천안점 8개 지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