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여드름 흉터 피부과 아닌 한의원에서 새살침 파인 흉터 치료

by 로담한의원 2023. 8. 4.

여드름흉터피부과 아닌 한의원에서
새살침 파인흉터 치료


전 : 18.12.21 / 후 : 19.10.26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은 붉은 자국, 멍, 트러블, 붓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즘 한여름이라 그런지 무척이나 무더운 날씨들이 지속이 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피부에 가장 좋지 못한 독이 있습니다.

바로 자외선인데요.

이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주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 자회선은 피부 노화뿐만 아니라 매우 좋지 못한 영향을 우리의 피부에 전달하는데요.

기미, 주근깨, 광노화로 인해 피부가 거칠어지고 주름이 더 깊어지며 탄력까지 소실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에 여드름 혹은 상처로 인해 붉은 자국이 있으시다면 색소침착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여드름을 막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햇빛이 없는 곳에서만 생활하는 것이지만 쉽지 않은 선택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선택일 거 같습니다.

이는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선크림을 외출 30분 전에 그리고 바른 후 3~4시간 이후에 덧발라주면 매우 좋습니다.

또한 양산을 들고 다니시는 것이 좋으며 양산이 없으면 검은색 우산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이 붉은 기 혹은 피부를 톤 업 시켜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 선크림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붉은 기 커버를 하실 수 있지만 가리지 못하는 것도 있습니다.

바로 여드름 흉터라고 불리는 파인 흉터입니다.


여드름 흉터 피부과 아닌 한의원에서 새살침 파인 흉터 치료

많은 분이 여드름 흉터를 떠올리실 때 붉은 자국만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지만 켈로이드성 흉터, 파인 흉터 등 다양한 흉터들이 존재합니다.

특히 켈로이드, 파인 흉터는 치료하는 것이 매우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파인 흉터는 모든 사람들에게 나타날 수 있지만 켈로이드성 흉터는 체질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발생할 확률이 다릅니다.

켈로이드는 발생하는 원인은 정확하게 알 수 없으며 콜라겐이 과다하게 나와 발생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한 파인 흉터는 발생하는 원인이 명확합니다.

이 파인 흉터는 깊이 생긴 흉터에서 주로 발생이 됩니다.

진피의 회복이 표피보다 늦어지게 된다면 파인 흉터가 발생이 되는데요.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진피와 표피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피부가 올라올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여드름 흉터 피부과 아닌 한의원에서 새살침 파인 흉터 치료 전

전 : 18.12.21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은 붉은 자국, 멍, 트러블, 붓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수원점에 내원을 해주셨으며 파인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 내원으 해주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피부를 보시면 울퉁불퉁한 요철이 보이실 거 같습니다.

이는 주로 롤링성 흉터의 특징이지만 경계면이 뚜렷한 흉터도 있는 것이 보이며 이는 박스형 흉터라고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여드름 흉터 피부과 아닌 한의원에서 새살침 파인 흉터 치료 후

후 : 19.10.26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은 붉은 자국, 멍, 트러블, 붓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8개월 동안 6번 내원을 하셨고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은 치료 받고 난 뒤 회복 기간을 2주로 두고 있기 때문에 스케줄은 2주에서 4주까지 넘어가도 괜찮습니다.

치료 이후 스케줄을 잡기 전 환자분들의 피부 상태, 스케줄을 고려하기 때문에 더욱 편하게 내원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전 : 18.12.21 / 후 : 19.10.26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은 붉은 자국, 멍, 트러블, 붓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게 된다면 환자분께서 회복이 잘 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붉은 기가 아직 남아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붉은 기는 여드름 찹출 시 생기는 원리와 비슷하게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붉은 기는 색소침착이 될 수 있지만 관리를 잘해주시면 침착이 되지 않고 회복이 잘 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해드린 것처럼 선크림을 잘 발라주고 양산을 쓰고 다니면 좋습니다.

또한 피부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진정 크림과 수분 크림을 자주 발라주면 더욱 좋습니다.

이 외에도 음주, 흡연, 운동은 일주일간 피해 주시고 물을 자주 섭취해 주시면 회복이 더욱 빨라질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수원, 강남, 가산, 노원, 홍대, 잠실, 수원, 부산에 위치해 있으며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연락을 해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