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노원수두흉터 곰보자국제거 치료과정 새살침

by 로담한의원 2023. 6. 16.

노원 수두 흉터 
곰보 자국 제거
치료 과정 새살침


20.07.31 / 20.12.04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수두는 보통 인생에 한 번씩 걸린다는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보통 수두는 한번 걸리면 끝난다는 이야기들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시지만 수두에 한번 걸리면 체내에 바이러스가 남아 있게 됩니다.

이후 면역력이 약해지게 된다면 다시 피부에서 염증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게 대상포진입니다.

즉 수두는 한 번만 걸리지 않고 여러 번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두는 다양한 증상을 나타낼 수도 있으며 특히 신생아는 사망률이 30%라는 이야기도 있을 만큼 어린아이들에게 치명적인 질병입니다.

수두는 비말로 인해 점염되는 질병이며 잠복기가 보통 2~3주이고 이후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감기와 비슷하게 비말로 전이가 되며 증상도 유사하지만 다른 특징은 수포가 올라온다는 것입니다.

미열로 시작하여 가려움을 동반한 발진이 나타나고 발진 되는 곳에 물집이 잡히고 딱지로 남게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백신이 있으며 백신을 맞게 된다면 증상을 예방하거나 약해질 수 있습니다.


노원수두흉터 곰보자국제거 치료

발진이 일어나면 가려워서 긁게 되는 특징이 있으나 이러한 행동을 안 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은데요.

계속 긁게 된다면 피부에 자극이 계속 지속이 되며 이를 통해 흉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딱지가 생기고 천천히 아물기 시작하면서 그때부터 딱지를 떼어내는 습관이 있는 아이들이 있는데 이 역시 피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패인 흉터는 진피의 회복 속도가 표피보다 늦어 생기게 되며 회복이 어렵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진피 속에 있는 섬유조직을 끊어 피부가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왜 권해드리고 싶은지 환자분의 케이스를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노원수두흉터 곰보자국 제거 치료 전

20.07.31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이마 중앙에 수두 흉터로 인해 로담한의원 노원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좁고 깊이가 있는 흉터로 화장해도 커버가 힘들어 보입니다.

이러한 흉터들은 새살침을 통해 진피에 존재하고 있는 섬유조직을 끊어 살이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한 번이 아닌 여러 번 반복하여 케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원수두흉터 곰보자국 치료 후

20.12.04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4개월 동안 6회 케어를 받으셨습니다.

한번 케어가 들어가면 다음번 내원은 최소 2주 늦어지게 된다면 한 달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인근 지역인 남양주, 의정부, 양주, 강북구, 도봉구, 중랑구 등 다양한 인근 지역에서 내원을 해주고 있으십니다.


20.07.31 / 20.12.04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시면 치료가 어떻게 되었는지 파인 흉터가 올라오시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을 받으시는 많은 분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 중 하나가 붉은 기입니다.

붉은 기는 여드름 압출을 생각해보시면 좋을 거 같은데요.

압출 후 붉은 기가 남아 있는 것처럼 새살침 역시 동일합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이후 3일간 가장 붉고 7일 이후 점차 옅어집니다.

이렇나 내용은 평균적인 이야기이기 때문에 환자분들의 경우 다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치료를 하고 난 뒤 관리를 잘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생크림을 발라 피부재생을 돕고 수분 크림을 바르고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좋으며 자주 발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붉은 기가 침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선크림을 외출하기 30분 전에 발라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로담한의원은 노원점, 가산금천점, 잠실점, 수원점, 홍대신촌점, 천안아산점, 부산점 8개 지점이 있으며 상담 및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