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광명 여드름흉터치료 한의원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by 로담한의원 2023. 6. 19.

광명여드름흉터제거
한의원치료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22.06.11 / 22.07.23 / 22.09.0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에는 다양한 질환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립종, 건선, 여드름, 아토피 등등 많은 질환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 중 가장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질환으로는 여드름이 있는데요.

여드름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이 되는데 가장 흔한 이유는 피지 때문입니다.

여드름을 줄이기 위해 피지 분비를 완화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일상생활에서 먼저 도움을 받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보통 여드름은 잘못된 생활 습관에서 생길 수 있는데 세안을 꼼꼼하게 잘해주시고 야채와 물을 잘 챙겨 먹기 등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더운 여름철에는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고 또한 선크림, 화장품으로 뒤덮인 피부에 세안을 잘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여 화장품과 피지를 잘 녹여주시고 이후 폼클렌징으로 이중세안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렇게 세안을 하면 보습도 중요합니다.

기초 화장품을 잘 발라서 피부결을 정리하고 보습 또한 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광명 여드름흉터치료 한의원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여드름은 모공이 막혀 발생하기 때문에 모공을 잘 청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공을 잘 청소하는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은 피부과에 가는 방법이지만 비용과 시간적인 문제가 있기 때문에 집에서 먼저 해보시는 것을 권유해드리고 싶은데요.

뜨거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고 스킨을 통해 피부결을 정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드름이 발생된다면 압출 역시 중요한데요.

위에서 알려드린 것과 같이 여드름은 모공에 발생되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되셨다면 침, 바늘을 모공에 잘 넣어 압출기 혹은 면봉을 통해 잘 짜는 것이 좋습니다.

손으로 직접 짜시는 분들도 종종 있으시지만 이러한 방법은 손에 있는 많은 세균들로 인해 다시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손톱자국이 파인 흉터로 생길 가능성 역시 존재하기 때문에 손으로 하지 않으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후 여드름 짜고 난 부위에 상처에 좋은 연고들을 사용하여 마무리 역시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광명 여드름흉터치료 한의원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전

 

22.06.11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 오산 환자분께서는 미간에 여드름으로 인해 흉터가 생겨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케이스를 살펴보면 미간 주름에 파인 흉터가 있으신데요.

흉터가 많이 있지는 않지만 3개 정도 눈에 잘 보입니다.

이 흉터는 모공형 흉터처럼 깊지 않은 파인 흉터이며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통해 섬유조직을 끊어 살을 올라오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명 여드름흉터치료 한의원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4회차

 

22.07.2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새살침 4회 차 때 찍은 사진입니다.

살이 거의 다 올라온 거처럼 보이며 흉터와 인근 피부의 높이를 맞추는 것이 좋아 보이는데요.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수기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의료기기를 사용할 때보다 더욱 섬사하게 접근을 하여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명 여드름흉터치료 한의원 치료 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후

 

22.09.0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3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 8번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은 섬유조직을 끊어 새살을 올라오게 하는데 다른 한의원과 차이점은 절개침을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절개침을 이용한 교차자극은 논문에도 있을 만큼 안전하며 이를 통해 진피층에 있는 섬유조직을 끊어 살을 올라오게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2.06.11 / 22.07.23 / 22.09.0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치료 과정들을 쭉 살펴보시면 흉터가 어떻게 차오르고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으시면서 팁에 대하여 설명을 짧게 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시술 후 운동, 음주, 사우나 등 치료 부위에 열이 올라오는 행동을 일주일간 하지 않으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물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으며 새살침을 받고 난 이후에는 치료 부위가 예민하기 때문에 관리를 잘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세안을 하고 난 뒤에 리페어 크림을 사용하여 피부 진정, 재생을 도와야 되며 수분크림을 발라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는 것을 권해드리며 외출 시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선크림을 꼭 바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붉은 기에 대해 얼마나 가는지 궁금하시고는 하는데요.

붉은 기는 3일까지가 가장 심하며 일주일 이후에는 점차 연해진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사람다마 각기 다른 환경과 다른 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술 횟수, 관리 방법, 붉은 기가 얼마나 가는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