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가산 여드름흉터치료 과정 로담한의원 새살침 시술

by 로담한의원 2023. 7. 19.

가산여드름흉터치료
로담한의원 새살침 시술

치료 전 : 22.09.13 / 치료 후 : 23.01.0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은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피부에도 무수히 많은 질병들이 존재합니다.

피부 질환으로 많은 분들이 생각이 먼저 나실 아토피를 비롯하여 비립종, 종기, 피부암, 모공각화증, 티눈, 화상 등 다양한 피부 질병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일상에 불편함을 주는 질병들도 있지만 미관상에 불편함을 주는 질병도 존재합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질병이 여드름이라고 이야기 해볼 수 있겠습니다.

이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너무나도 많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피지량이 증가하여 여드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는데요.

피지는 모공을 통해 빠져나가는데 이 모공이 학히게 된다면 부풀어 오르고 염증이 생기게 되며 이를 여드름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를 치료하는 방법들은 몇가지가 있는데 약, 레이저, 압출, 주사, 필링 등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여드름은 종류에 따라 치료하는 방법들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염증성 여드름은 주사를 통해 염증을 줄이는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가산 여드름흉터치료 과정 로담한의원 새살침 시술 

 

여드름을 치료하고 나면 생기는 것들 중 하나가 바로 붉은 자국입니다.

이 붉은 자국은 여드름 자국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이 붉은 자국이 여드름 치료 이후에도 남아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 눈에 보일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를 치료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필링을 통해 치료하는 방법이며 색소침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외출 시 선크림을 잘 발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여드름으로 흉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는 피부를 패이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패인 흉터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 패인 흉터는 표피가 내려앉아 진피층과 유착이 되기 때문에 쉽게 치료가 되기 힘듭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고 진피층에 공간을 만들어야 되며 섬유조직을 끊어 표피가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야 되기 때문입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 로담한의원에서는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통해 환자분들에게 케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가산 여드름흉터치료 과정 로담한의원 새살침 시술 전

치료 전 : 22.09.1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은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께서는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흉터를 자세히 보시면 다양한 크기의 흉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흉터는 박스형과 아이스픽 형태의 흉터들이며 복합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둘다 경계면이 뚜렷하지만 깊이의 차이는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산 여드름흉터치료 과정 로담한의원 새살침 시술 후

 

치료 후 : 23.01.0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은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총 6회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서 치료를 받으셨으며 4개월간 총 6회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흉터들이 대부분 많이 회복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새살침은 침을 진피층까지 넣어 치료하고 있기 때문에 붉은 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붉은 기는 여드름 붉은 자국과 비슷하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이후 나타나는 붉은 기는 4일까지가 가장 붉고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지는데 색소침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선크림은 필수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치료 전 : 22.09.13 / 치료 후 : 23.01.0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은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흉터가 많이 올라온 것을 비교해 보실 수 있는데요.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진피층에 있는 섬유조직을 끊고 공간을 만들며 유착이 된 부분도 풀어주어야 하므로 피부가 많이 예민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리가 무척이나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은데요.

홈케어로 리페어 크림과 수분 크림을 사용하여 피부 진정과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고 난 이후 당일에는 세안을 하면 안 되고 일주일간은 몸에 열을 발생시킬 수 있는 운동, 음주, 사우나 등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