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의정부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제거 새살침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7. 20.

의정부여드름흉터 
패인자국제거
새살침 치료과정


치료 전 : 20.12.07 / 치료 후 : 21.06.29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붉은 기, 멍, 트러블, 붓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화장품을 고르는 기준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꼼꼼해지고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화장품을 브랜드를 보고 구매를 많이 하셨지만 요즘은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성분 역시 많은 분들이 확인을 하시고 구매를 하실 거 같습니다.

특히 이번 연도에 들어서면서 많이 떠오르고 있는 성분이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C, 비타민A 등 다양한 성분들이 있을 거 같은데요.

화장품 성분이 피부와 잘 맞는다면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는다면 여드름, 뾰루지 등 다양한 피부 질환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 비타민A는 부작용이 있어 잘 알아보시고 사용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는 여드름 자국, 색소침착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아침에 바르게 되면 산화가 될 수 있어 밤에 사용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 A는 모공, 주름 개선 등에 효과가 있으나 많이 바르면 여드름, 각질 등이 올라올 수 있는 부작용이 있어 적정량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 밤에만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화장품들은 여드름에도 효과적인데요.

이번 연도는 여드름에 관련된 화장품 성분들이 핫했으며 여드름이 생기시는 분들 혹은 치료를 원하시는 분들이 이러한 화장품을 많이 찾고 있으십니다.


의정부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제거 새살침 치료 과정

여드름은 보통 모공이 막힌 상태에서 피지가 빠져나가지 못하게 되어 생깁니다.

또한 과도라게 피지 분비가 많아지게 된다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특히 요즘과 같이 무더위가 오는 여름철에는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게 되니 더욱 쉽게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드름 가장 효과 좋은 방법은 조기에 제압을 하는 것입니다.

약을 드셔도 좋고 화장품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거나 혹은 각질을 제거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여드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압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압출과 필링을 적절하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여드름의 가장 큰 문제점은 여드름이 확산되거나 붉은 자국, 흉터입니다.

붉은 자국은 보통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게 되는데 여드름 흉터는 시간이 지나도 자라지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의정부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제거 새살침 치료 과정 전

치료 전 : 20.12.07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붉은 기, 멍, 트러블, 붓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오신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상태를 보시면 깊이가 깊은 흉터들이 자리잡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깊은 흉터들은 보통 아이스픽, 모공형 흉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깊은 흉터들은 깊이가 깊기 때문에 깊은 곳부터 차근차근 채워 주는 방식으로 치료를 진행하여야 됩니다.


의정부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제거 새살침 치료 과정 후

치료 후 : 21.06.29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붉은 기, 멍, 트러블, 붓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6개월동안 9회 치료받으셨습니다.

한 달에 한 번에서 두 번을 치료받으셨는데요.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으시러 의정부, 도봉구, 진접, 남양주, 별내 등 다양한 인근 지역에서 내원을 해주실 수 있는 이유가 이런 시간적인 여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2주에 한 번 내원을 해주시면 되고 환자분의 피부 상태 및 일정, 컨디션에 따라 조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치료 전 : 20.12.07 / 치료 후 : 21.06.29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붉은 기, 멍, 트러블, 붓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합쳐서 보시면 많이 좋아지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깊이가 있는 흉터들 대부분이 올라왔으며 넓은 모공만 보이는데요.

새살침을 받고 난 뒤 환자분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들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붉은 기입니다.

붉은 기는 보통 여드름 압출과 유사하게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고 색소침착이 되지 않도록 선크림을 잘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붉은 기는 4일까지가 가장 붉고 이후 점차 연해집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게 된다면 피부가 예민해져 있는 상태일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정, 보습을 잘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리페어 크림과 수분 크림을 자주 발라 진정 및 보습을 꼼꼼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을 자주 섭취하고 시술 후 일주일간은 운동, 사우나 음주는 피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로담한의원은 노원점, 가산점, 강남점, 잠실점, 홍대점, 천안점, 수원점, 부산점이 있으며 가까운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