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여드름 패인 흉터 치료 새살침 한의원 과정에 대하여

by 로담한의원 2023. 7. 26.

여드름패인흉터치료
새살침 한의원 과정에 대하여


전 : 20.08.12 ~ 후 : 21.04.08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패인흉터라는 것은 매우 다양한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흔히 가장 쉽게 보실 수 있는 패인 흉터는 수두, 대상포진에 걸렸을 때 혹은 넘어져 상처가 깊이 생겼을 때 이러한 흉터들이 남게 됩니다.

보통 넘어져 상처가 생기는 경우에는 몸에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옷으로 가릴 수 있습니다.

다만 얼굴에 생기는 경우에는 가릴 수 있는 방안이 거의 없어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얼굴에는 수두 흉터와 여드름 흉터, 손톱자국이 많이 생기는데요.

이러한 흉터들은 화장해도 보이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치료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패인 흉터는 치료를 하기가 정말 어려운 흉터입니다.

특히 여드름의 경우 패인 깊이가 다 다르기 때문에 매우 어렵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로담한의원과 함께 여드름 패인 흉터 치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치료 한의원 새살침 과정에 대하여 

여드름의 경우 다양한 종류들이 존재합니다.

화이트헤드나 뾰루지를 시작으로 악화가 되면 염증성 여드름으로 더 악화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드름은 압출을 통해 많은 분들이 치료를 하게 됩니다.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압출보다는 스테로이드가 소량 들어가 있는 염증주사를 통해 치료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2개의 문제점은 치료하고 난 뒤 패인 흉터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패인 흉터들은 표피와 진피의 재생이 되는 속도가 달라서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는 유착이 된 부분들을 풀어주면서 진피와 표피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살이 차오를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한의사가 직접 수기로 치료를 할 수 있는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선택하십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치료 새살침 한의원 과정 전

전 : 20.08.12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박스형 흉터가 많이 있으신 환자분이십니다.

이 환자분은 여드름 패인 흉터 치료를 하기 위해 로담한의원 노원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는 볼 때도 스트레스를 받지만 화장하고 난 뒤 세안을 할 때도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파여진 흉터 부분을 깨끗하게 세안을 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이 패인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하기 때문에 더욱 세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치료 새살침 한의원 과정 후

후 : 21.04.08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8개월 동안 6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새살침이라고 하는 것은 침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필링이나 주사는 들어가지 않고 순수하게 침으로만 치료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며 최소 2주 혹은 한 달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셔도 괜찮습니다.

많은 환자분들이 치점을 인지하시고 타 직역에서도 내원을 많이 해주시고 있으시며 일본, 홍콩, 대만, 몽골 등 다양한 국가에서도 내원을 해주시고 있으십니다.


전 : 20.08.12 ~ 후 : 21.04.08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치료가 되어 가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을 받고 난 뒤 붉은 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여드름 압출의 원리와 유사하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좋을 거 같은데요.

침을 진피층까지 넣어 치료를 하기 때문에 붉은 기가 생기며 이 붉은 자국은 4일까지가 가장 심하고 이후 점차 연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케어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홈케어는 많이 있는 것이 아닌 수분 크림과 리페어 크림을 자주 발라 보습과 피부 진정을 해주시는 것인데요.

우선 세안을 하고 난 뒤에는 피부 결 정리를 위해 스킨을 바르시고 이후 리페어 크림, 수분 크림을 자주 발라주어 피부 진정과 보습을 꼼꼼하게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은 밖에 나가실 때는 필수로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붉은 자국은 색소침착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선크림을 밝라 자외선 차단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담한의원은 노원, 가산, 잠실, 천안, 강남, 홍대, 수원, 부산 8개 지역에 지점이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에 대해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거나 혹은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인근 로담한의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을 해주시면 언제나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