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노원 여드름 흉터 피부 복원은 로담한의원 새살침으로 치료를

by 로담한의원 2023. 8. 24.

노원여드름흉터 피부복원은
로담한의원 새살침으로 치료를


20.08.11 ~ 21.12.18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은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사람은 나이를 먹으면서 점차 늙어가게 됩니다.

이 늙어가는 모습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부위는 머리카락과 피부입니다.

이 피부는 늙어가는 모습뿐만 아니라 외모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피부는 조금만 잘못되어도 예민해지기 때문에 언제나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화장품 성분 중에 맞지 않는 성분이 있다면 여드름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이처럼 피부는 조금만 맞지 않아도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을 고려하여 성분을 찾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트러블을 케어하기 위해서는 피지를 잡는 방법이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 피지를 잡는 방법은 단순한 화장품으로 끝나지 않으며 피지량을 조절할 수 있는 시술 혹은 약을 먹어 조절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트러블이 발생하게 된다면 주사 혹은 압출을 통해 치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발생이 된다면 압출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이 압출은 집 혹은 병원에서 하는 경우가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집에서 압출 시 소독을 잘 해주시고 압출을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여드름이 발생이 되면 생기는 것이 붉은 자국입니다.

이 붉은 자국은 흉터라고 부를 수도 있지만 서서히 사라지기 때문에 자국이라고 불리며 시간이 흐르면 흔적이 사라져 너무 불안해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여드름 흉터 중에는 피부가 파여진 흉터가 존재하는데요.

이 흉터는 평생 지속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오늘 로담한의원과 함께 노원여드름흉터 치료에 대해 알아보면 좋겠습니다.


노원 여드름 흉터 피부 복원은 로담한의원 새살침으로 치료를

이 패인 흉터는 피부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변형이 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는 것은 무척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술의 도움을 받아서 치료를 해야 하는데요.

치료의 과정을 할기 위해서는 패인 흉터의 발생 원리를 먼저 설명해 드리고 난 뒤 치료 과정을 알려드리면 더욱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상처는 회복이 되는데 이때 진피의 회복 속도가 표피보다 느리면 표피는 다 회복이 되고 진피는 여전히 상처가 남아있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오게 된다면 표피가 진피와 유착이 되기 위해 피부가 가라앉게 됩니다.

이후 가라앉은 피부가 유착이 되면서 단단하게 굳어지게 되어 패인 흉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패인 흉터는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로 충분히 회복이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은데요.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표피와 진피사이에 침을 넣어 표피가 다시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주며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는 시술입니다.

새살침은 한의사가 직접 침으로 치료를 하기 때문에 매우 섬세하게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노원 여드름 흉터 피부 복원은 로담한의원 새살침으로 치료 전

20.08.11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은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롤링형과 박스형 흉터로 인해 로담한의원 노원점에 내원을 해주셨던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롤링형 흉터와 박스형 흉터는 모공형, 아이스픽 흉터보다 깊이가 낮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롤링형 흉터는 동그라미 위주의 흉터이며 박스형 흉터는 경계면이 두렷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노원 여드름 흉터 피부 복원은 로담한의원 새살침으로 치료 후

21.12.18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은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5개월 동안 9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나비존, 볼, 관자놀이에 흉터가 많이 발생이 되셨습니다.

이처럼 여드름 흉터가 하나 발생하게 된다면 인근 피부도 흉터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여드름 압출은 최대한 조심스럽게 해 주셔야 되며 압출 후 관리 역시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20.08.11 ~ 21.12.18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은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본다면 흉터가 많이 회복이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긴에는 피부 관리를 함께 해주셔야 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해드린 바와 같이 새살침을 받고 난 뒤 피부는 예민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홈케어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 홈케어는 대단한 것이 있는 게 아닌 보습 관리와 진정관리입니다.

보습 관리를 위해 수분 크림, 진정 관리를 위해 리페어 크림을 자주 발라주시면 피부가 진정되고 보습이 되는 것에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 이후 붉은 기가 발생하게 된다면 선크림을 발라주셔야 색소 침착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선크림을 꼭 발라주시고 까먹으시면 안 됩니다.

이 붉은 기는 3~4일째가 가장 붉고 이후 여드름 흉터처럼 점차 연해지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새살침 이후 일주일간은 운동, 음주, 싸우나 등을 피해 피부 자극을 최대한 피해 주시고 물을 자주 마셔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로담한의원은 노원, 가산, 수원, 잠실, 홍대, 천안, 강남, 부산 8개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나 연락을 해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