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안양 여드름 흉터 새살침으로 피부 복원을

by 로담한의원 2023. 8. 23.

안양여드름흉터
새살침으로 피부복원을


위 사진은 22.06.25일 부터 22.12.17일까지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등이 나타탈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오늘은 24번째 절기인 처서입니다.

이 처서가 지나가게 된다면 점차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해지고 점차 여름을 지나가 가을이 다가오는 시기가 됩니다.

이제 곧 환절기가 다가오니 미리 준비를 해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처서가 오는 오늘에는 2차 장마로 인해 많은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미끄러운 길은 조심히 다니시는 것이 좋으실 거 같습니다.

이렇게 비가 많이 오는 날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들 중 하나가 선크림을 발라야 되는지에 대한 의문입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햇빛이 적기 때문에 선크림을 바르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텐데요.

그러나 자외선의 경우에는 언제나 있기 때문에 저녁이 아니라면 선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은 우리의 피부 건강을 지키는 것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데요.

자외선을 막으면 화상, 잡티, 피부암, 색소침착, 기미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선크림뿐만 아니라 옷, 선글라스, 모자, 양산을 이용하여 함께 자외선을 막아주시는 것 역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이야기해드리고 싶습니다.

요즘과 같이 피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필수적으로 선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얼굴에 여드름이 자주 발생하시는 분들은 색소 침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선크림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발생하여 압출하게 된다면 붉은 자국이 생기고 이후 흉터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흉터는 바로 패인 흉터입니다.


안양 여드름 흉터 새살침으로 피부 복원을

패인 흉터들은 여드름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처를 통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생기는 패인 흉터는 여드름이며 수술 자국, 수두, 대상포진, 손톱, 긁힌 자국 등 수도 없이 많은 원인으로 패인 흉터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패인 흉터들은 켈로이드와는 다르게 모든 사람에게 발생할 수 있는데요.

켈로이드는 유전적인 영향과 피부의 색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패인 흉터는 이와 다르게 모든 사람에게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패인 흉터는 치료 원리를 먼저 이해해야 치료하는 방법도 이해가 가능합니다.

상처가 발생이 되면 표피뿐만 아니라 진피까지도 상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진피보다 표피가 회복이 더 빨라진다면 표피는 그대로 내려앉게 되고 진피와 유착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담한의원에서는 이 패인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유착을 풀어주면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새살침을 통해 피부를 복원하는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안양 여드름 흉터 새살침으로 피부 복원 전

위 사진은 22.06.25일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등이 나타탈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안양 여드름 흉터로 인해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이 환자분의 사진을 살펴보시면 볼 피부에 패인 흉터들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깊은 흉터들과 얕은 흉터들이 함께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패인 흉터는 모든 흉터들의 깊이가 같을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잘 판단하고 섬세하게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치료를 하기 때문에 기계를 이용할 때보다 더욱 섬세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안양 여드름 흉터 새살침으로 피부 복원 후

위 사진은 22.12.17일에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등이 나타탈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에서 안양여드름흉터를 치료받으시기 위해 5개월 동안 8회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 환자분은 2주에서 3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시면 되기 때문에 시간적인 문제로 너무 크게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산 인근 지역의 안양, 광명, 부천, 부평 등 다양한 인근 지역에서도 내원을 해주시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22.06.25일 부터 22.12.17일까지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등이 나타탈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본다면 안양여드름흉터 피부복원 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피부를 보신다면 붉은 기가 보이실 텐데요.

이 붉은 기는 너무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이 붉은 기는 3일에서 4일까지가 가장 붉으며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진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여드름 붉은 자국처럼 새살침 붉은 기 역시 색소가 침착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색소가 침착이 되는 이유는 자외선이기 때문에 자외선을 차단을 해주기 위해 신경을 써주시고 노력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새살침 코라테라피 이후에는 피부에 자극이 심할 수 있기 때문에 홈케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홈케어에는 수분 크림과 진정 크림을 자주 발라주어 피부 진정 및 보습을 자주 해주시는 것입니다.

새살침 이후에는 피부 자극 역시 조심해 주시면 좋습니다.

피부 자극을 피하기 위해서는 새살침 이후 일주일간은 운동, 음주, 찜질방은 피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담한의원은 가산점, 노원점, 부산점, 천안점, 잠실점, 홍대점, 천안점, 수원점 8개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