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영등포 여드름흉터치료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패인흉터 제거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8. 25.

영등포여드름흉터치료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패인자국 제거과정


전후사진은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22.09.13 / 23.01.03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세상에는 많은 사고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이러한 사고는 뜻밖에 일어난 일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알아차릴 수 없어 당황하고는 하시는데요.

우리의 몸에 발생하는 질환들 역시 마찬가지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들은 왜 발병이 되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요.

피부에 생기는 질병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피부의 여드름, 아토피 등 다양한 질병들이 있으며 발병 원인을 정확하게 알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후 관리가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발병 원인을 유추해 볼 수 있으나 발생이 된다면 사후 관리가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여드름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이 되는데 피지량이 늘어나게 된다면 발생이 될 수 있고 각질이 모공을 막게 된다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의 영향, 오염된 옷을 입었을 때, 베개와 이불, 화장품 등등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잘 알아두시고 여드름이 발생한다면 체크를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영등포 여드름흉터치료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패인흉터 제거 과정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면 압출을 하거나 주사를 맞게 됩니다.

압출 및 주사를 맞게 된다면 흉터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게 바로 붉은 자국입니다.

여드름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는 붉은 자국은 흉터라고 많은 분들이 생각을 하시지만 사실은 자국이라고 불리는 것이 더 맞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붉은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질 수 있으며 계속 자국이 남는 경우는 색소 침착이 되는 경우밖에 없습니다.

이 색소침착은 자외선으로 시작이 되며 매우 오랫동안 지속이 되기 때문에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자외선은 피부암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철에는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선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해드립니다.

또한 이 붉은 기 뿐만 아니라 흉터 역시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흉터는 패인 흉터이며 이는 치료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패인 흉터는 상처의 회복이 진피보다 표피가 먼저 회복되면서 생기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진피와 표피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진피가 올바르게 회복이 될 수 있도록 유도를 해야 합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이 과정을 한의사가 직접 침으로 치료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섬세하게 접근하여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등포 여드름흉터치료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패인흉터 시술 전

해당 사진은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22.09.13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께서는 볼에 여드름 흉터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시고 치료를 원하셔서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볼을 자세히 살펴보면 경계면이 뚜렷하게 파여진 흉터들이 보이실 거 같습니다.

이러한 흉터들은 경계면을 따라 치료를 들어가야 하므로 더욱 섬세한 치료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영등포 여드름흉터치료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패인흉터 시술 후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서 4개월 동안 6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치료를 받으시고 난 뒤 2주에서 3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는 피부가 회복이 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소 내원 주기가 2주이며 이를 통해 시간적인 여유는 충분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전후사진은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22.09.13 / 23.01.03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옆으로 놓고 보면 흉터들이 많이 사라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붉은 기가 보이실 거 같은데요.

새살침은 침으로 치료를 하기 때문에 붉은 기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 붉은 기는 평균 3~4일이 가장 붉으며 이후 점차 연해지게 되는데요.

이 붉은 기는 여드름 붉은 자국과 유사하기 때문에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색소침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은 언제나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또한 시술 후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주기 위해 홈케어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 홈케어는 보습과 진정을 하기 위해 아침저녁으로 수분 크림과 리페어 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을 이야기해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피부 자극을 피해 주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이점 역시 유의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