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별내 여드름 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 새살침 치료

by 로담한의원 2023. 8. 28.

별내여드름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 새살침 치료


21.01.06과 21.08.27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세상에는 수도 없이 많은 바이러스로 건강을 위협받고는 합니다.

이러한 바이러스들은 우리의 일상에 매우 근접해 있기 때문에 언제나 손을 씻는 것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특히 상처가 발생했을 때 소독을 하지 않으면 2차 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소독은 상처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의료진이 상처를 치료할때 혹은 수술을 할 때에는 소독을 하고 진행하게 됩니다.

이는 여드름 압출 역시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여드름 압출 시 집에서 압출을 하는 것을 최소화하고 병원에 내원을 하여 압출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입니다. 

이 여드름은 많은 흉터들을 야기하기도 하는데요.

가장 흔한 흉터라고 이야기를 한다면 붉은 자국이 있습니다.

모공에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면 염증으로 인해 피부가  부풀어 오르고 피부가 예민해지게 됩니다.

이 염증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붉은 기입니다.

이 붉은 기는 여드름을 압출하고 난 뒤에도 남아 서서히 사라지기 때문에 여드름 흉터라는 단어 대신 여드름 자국이라는 말이 더 알맞은 단어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이 붉은 기는 자외선으로 인하여 붉은 색소들이 피부 안으로 침투하여 더욱 오랫동안 지속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외선을 차단해야 되는데 이는 옷, 선크림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별내 여드름 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 새살침 치료

붉은 기 이외에도 다른 흉터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비후성 흉터, 켈로이드 흉터, 패인 흉터입니다.

비후성 흉터, 켈로이드 흉터는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상처 부위가 부풀어 오른다는 점인데요.

다만 켈로이드 흉터는 상처 범위부터 시작을 하여 점차 넓게 형성이 되지만 비후성 흉터는 확산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다릅니다.

비후성흉터는 주사를 통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며 켈로이드는 주사, 레이저, 수술을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

또한 패인 흉터가 여드름으로 인해 발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패인 흉터는 피부성 흉터와 켈로이드 흉터와는 다르게 패인 흉터이기 때문에 치료 방법이 다릅니다.

패인 흉터는 피부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표피가 먼저 회복이 되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로담한의원의 새살침은 표피가 올라올 수 있도록 진피와 표피 사이에 공간을 확보하여 표피가 올라올 수 있도록 케어를 하고 있습니다.


별내 여드름 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 새살침 치료 전

21.01.06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사진은 여드름으로 인해 로담한의원 노원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어린 시절 호르몬으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하셨으며 잘못된 방법으로 압출을 하셔서 패인 흉터가 발생하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흉터를 자세히 보면 박스형 흉터와 아이스픽 흉터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는 복합형 흉터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박스형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하고 아이스픽 흉터는 매우 깊은 흉터이기 때문에 치료하기 위해서는 섬세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별내 여드름 흉터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 새살침 치료 후

21.08.27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노원점에 내원을 하셔서 8개월 동안 14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내원 최소 기간이 2주이기 때문에 시간상으로 너무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원구민뿐만 아니라 별내, 남양주, 의정부, 도봉구, 강북구, 성북구 등 다양한 지역에서 내원을 해주시고 있으며 치료를 받으시고 있습니다.


21.01.06과 21.08.27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게 된다면 치료 후 피부가 완만하게 올라온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 환자분은 8개월 동안 14회 내원해 주셨지만 이 기간에는 관리도 열심히 해주셔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새살침 코라테라피의 치료 안에는 의료진과 환자분의 노력이 함께 있는 결과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 관리에는 꾸준하게 하루 2번 재생 크림과 수분 크림을 열심히 발라주시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또한 새살침은 한의사가 직접 침으로 흉터를 치료하기 때문에 피부에 손상이 가고 예민해져 붉은 자국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선크림을 발라주셔야 색소 침착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기억을 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새살침 이후에는 피부가 예민하기 때문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행위는 최대한 피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운동, 음주, 흡연, 찜질방, 사우나 등을 피해 주시면 좋습니다.


로담한의원은 노원점, 잠실점, 천안점, 홍대점, 수원점, 잠실점, 부산점, 강남점 8개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로담한의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