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모공흉터 파인자국 치료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by 로담한의원 2023. 6. 5.

모공 흉터 파인 자국
치료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19.07.03 / 19.11.01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

오늘 보여드릴 사진은 모공 흉터입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해 드리고 모공 흉터에 대해 설명해 드리면 좋을 거 같아 준비를 해왔습니다

모공이란 털이 자라 나오는 구멍을 이야기하며 이 구멍을 통해 피지, 땀이 나오기도 합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바로 피지, 노폐물들 때문인데요.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는 경우 넓어질 수 있으며 화장품과 같은 노폐물들을 잘 지우지 않으면 역시 넓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안을 잘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여름철의 경우 날이 더워 피지 분비물 혹은 땀이 많이 나올 수 있는 계절이기 때문에 기름종이를 사용하셔서 기름을 닦아주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일 거 같습니다.


모공흉터 파인자국 치료과정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그중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 노화, 호르몬이 있으며 위에서 이야기를 드렸던 피지분비, 여드름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특히 여드름의 경우 모공이 막혀 모공 구멍에서 염증이 자라며 이 염증을 짤 때 모공 구멍이 커지고 깊어질 수 있어 모공 흉터가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보통 이러한 여드름성 모공 흉터의 경우 사춘기 시절에 많이 발생하실 거 같으며 성인이 되어서도 성인성 여드름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성인이 되어서도 관리가 중요합니다.

모공 흉터의 경우 박스형과 라운드형이 아닌 아이스픽, 모공형 형태로 깊고 작은 흉터가 발생하셨을 경우가 많이 있으며 여드름으로 인해 흉터가 발생할 경우 복합형 형태인 박스형과 라운드형이 같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모공형, 아이스픽 형태의 흉터들은 깊이 때문에 흉터에서 살이 올라오기 위해서는 시술이 박스형, 라운드형보다 더 많아질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모공흉터 파인자국 치료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19.07.03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사진은 모공성 흉터 때문에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아이스픽 형태의 흉터로 깊고 날카로운 모양을 한 형태이며 이 부분의 진피조직에 있는 섬유 조직을 잘 찾아 끊어 살이 차오를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스픽의 경우 다른 흉터의 형태보다 매우 깊고 좁기 때문에 흉터의 끝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경우 타 흉터보다 더 넓게 치료가 들어가며 어려운 시술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모공흉터 파인자국 치료 새살침 코라테라피 후 5회

19.11.01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께서는 4개월 동안 5회 시술을 받으셨습니다.

한 달에 한번 혹은 2번씩 내원을 해주셨으며 관리도 꼼꼼하게 잘해주셨기 때문에 5회로 시술이 종료된 거 같습니다.

아이스픽의 경우 위에서 알려드린 것과 같이 시술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시술이 길어질 수도 있으며 환자분들의 피부 상태, 피부와 몸 컨디션, 관리 방법 등 다양한 원인으로 횟수의 차이가 날 수 있어 이 점을 알아두시고 내원을 하셔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상담을 받으실 때 더욱 쉽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실 거 같습니다.


19.07.03 / 19.11.01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후 사진을 비교해 보면 4개월 만에 살이 거의 다 차오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하시면 되며 환자분의 피부 상태에 따라 시술 기간이 더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어 시간적으로 여유로운 편이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많은 분들이 한 달에 한 번에서 두 번 정도내원을 해주고 있으시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신 분들도 많이 내원을 해주고 있으시며 또한 대만, 몽골, 일본 등 다른 국가에 거주하고 있으신 분들도 내원을 해주고 있으십니다.

치료를 받게 되신다면 재생크림을 발라 피부 재생을 돕고 수분크림을 발라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재생 크림과 수분 크림을 자주 발라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은데요.

또한 선크림은 시술을 받지 않으신 분들도 바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선크림은 기미, 색소침착 등 다양한 부분에서 좋은 예방법이기 때문에 발라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또한 시술 후에는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 바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로담한의원은 강남본점, 천안아산점, 수원점, 가산금천점, 노원점, 잠실점, 부산점, 홍대신촌점 8개 지점이 있으며 위 사진을 보시고 인근 로담한의원에 전화,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든지 친절한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