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코흉터 수술자국 치료과정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

by 로담한의원 2023. 6. 7.

코 흉터 수술 자국 치료 과정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


19.12.06 / 20.02.13 로담한의원 강남본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환자분 사진입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은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광복절 전까지 연휴가 없어 많은 직장인 분들이 슬프실 거 같습니다.

5월과 6월 초까지는 연휴가 중간중간에 있어 잘 쉴 수 있었지만 다시 원상태의 컨디션으로 돌아오는데 시일이 필요할 수도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철 컨디션을 잘 회복하기 위해서는 역시 잠을 잘 자는 것이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피부 역시 잠을 잘 자야 재생이 잘 된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피부가 재생이 되는 시간대가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잠을 자고 있어야 된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생활 습관입니다.

오늘은 코 흉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거 같아 가지고 왔습니다.

코와 눈은 첫인상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얼굴에 있는 신체 부위 중 하나입니다.

특히 코는 미각과 후각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아주 중요한 신체 부위이며 숨을 쉴 수 있게 도와주는 신체부위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매우 중요한 신체부위이며 숨을 잘 쉬기 위해 비중격만곡증, 비염 수술 등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코 흉터 수술자국 치료과정

보통 코를 수술하게 되는 경우 코에 흉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를 성형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비염 혹은 비중격만곡증, 코골이 등 코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질병으로 인해 코를 절개하여 수술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비중격만곡증은 한국인의 22퍼센트가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한국사람들에게 흔한 질병이며 코뼈가 휘어져있어 한쪽 구멍을 막는 형태로 코뼈가 변화된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코뼈가 휘어져 있어 숨을 쉬는 것에 불편함을 주며 이를 통해 코막힘이 생기고 또한 비후성 비염 역시 발생가능합니다.

비염의 경우 알레르기성 비염, 만성 비염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 코 안이 부어서 숨을 쉬기가 힘들게 만드는 질병입니다.

이러한 수술들은 저번에도 한번 언급을 하였지만 보통 내시경 혹은 비주를 절개하여 비중격을 맞추거나 코 높이를 높이는 등 다양한 수술들을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개를 하게 된다면 흉터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요.

보통의 흉터들은 잘 아물면 좋겠지만 다양한 형태의 흉터들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패인흉터, 켈로이드 흉터 등 다양한 흉터들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코흉터 수술자국 치료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19.12.06 로담한의원 강남본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환자분 사진입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은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코 비주 흉터로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코에 수술을 하셔서 패인 흉터가 생겨 로담한의원 강남본점에 내원을 해주셨는데요.

패인 흉터의 특징 중 하나는 표피층과 진피층의 회복속도가 달라 생기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후 관리를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으나 그래도 발생할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겁니다.


코흉터 수술자국 치료과정 새살침 코라테라피 후

20.02.13 로담한의원 강남본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환자분 사진입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은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2달 동안 3회 진행을 하셨습니다.

코 수술 흉터의 대표적인 특징을 이야기해드리자면 가로의 형태로 띄고 있다는 것인데요.

세로로 절개를 하게 된다면 코 뼈에 가로막혀 수술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당연한 이야기 일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코 흉터의 케이스는 치료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좁고 숨을 쉬는 공간이기 때문에 매우 민감하여 어려운 시술이 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환자분께서 관리를 잘해주시고 다행히 새살침 코라테라피가 잘 되어 살이 많이 올라오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12.06 / 20.02.13 로담한의원 강남본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환자분 사진입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은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보시면 더욱 뚜렷한 결과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이 진피층의 섬유조직을 끊어 살을 올라오게 만들기 때문에 통증,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수분크림과 재생크림을 잘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야기해드리고 싶습니다.

토너를 발라 피부 결을 정리하고 이후 리페어크림을 발라 재생을 도와야 되며 이후 수분크림을 발라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주어야 됩니다.

마지막 마무리로 선크림을 통해 자외선을 차단하여 흉터 부위가 착색이 되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야기해드리고 싶습니다.


새살침을 받기 전 많은 것이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궁금해하시는 것들을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1회에 흉터에서 살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3~4회 코라테라피를 받게 된다면 새살이 가장 많이 올라올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은 후 운동, 사우나, 음주 등 몸에 열이 올라오는 행위를 일주일 정도 피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새살침 횟수는 사진으로만 확인을 하는 것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기 때문에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정확한 판단 후 알려드릴 수 있겠습니다.

로담한의원은 강남본점, 수원점, 가산금천점, 잠실점, 부산점, 천안아산점, 노원점, 홍대신촌점 총 8개 지점이 있으며 위 사진에 있는 전화번호 혹은 카카오톡으로 연락을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