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인천 여드름흉터치료 새살침 시술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6. 8.

인천 여드름흉처치료  
새살침 시술 과정


22.09.13 / 22.11.07 / 23.01.0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로담한의원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첫인상을 좌지우지하는 것들은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그중 피부도 첫인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피부관리에도 신경을 쓰시고 투자도 많이 하실 텐데요.

하지만 만성적으로 여드름이 생기는 분들은 아무리 투자를 많이 해도 계속 생기게 되실 겁니다.

생활 습관을 변경하고 식습관도 변경을 해도 여드름이 생기는 사람은 계속 생길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 중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이 피지입니다. 

여드름은 모공에 생기기 마련인데요.

모공은 땀을 배출하는 공간이자 털이 나는 부위입니다.

이 공간이 피지 혹은 각질, 각종 화장품으로 인해 막히면 그때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화장품을 사용하셨으면 세안을 잘하시는 것이 필요하며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화장을 하셨다면 오일 클렌징을 사용하셔서 세안하는 것이 중요하며 약산성 클렌징폼을 통해 하루 2번 세안을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인천 여드름흉터치료 새살침 시술 과정

 

여드름을 짜게 된다면 그 구멍을 채우고 있던 염증이 밖으로 나오면서 파인 흉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하였을 때 압출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압출은 모공에 바늘을 찔러 넣은 후 짜야 되기 때문에 직접 직에서 하시는 것보단 의료기관에서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염증 주사를 맞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파인 흉터는 표피의 회복 속도보다 진피의 회복 속도가 느려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도 생길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압출 후 혹은 상처가 생기셨다면 소독과 연고를 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할 테고 이후 보습을 잘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인천 여드름흉터치료 새살침 시술 전

 

22.09.1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로담한의원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볼 여드름 흉터로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여드름으로 인해 파인 흉터가 발생하셨으며 이 때문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환자분의 사진을 확인해보시면 모공형, 박스형 형태의 흉터들이 보입니다.


인천 여드름흉터치료 새살침 4회차

 

22.11.07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로담한의원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회 차의 사진을 보시면 박스형과 모공형 흉터들이 많이 차올라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있던 염증성 여드름이 많이 완화되신 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과정을 통해 흉터 인근 피부와 높낮이를 맞추는 과정을 통해 많이 좋아지실 거라 보입니다.


인천 여드름흉터치료 새살침 시술 후

 

23.01.0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로담한의원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번 환자분께서는 총 6회의 치료를 받으셨고 4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치료받으셨습니다.

대부분의 흉터가 인근 피부의 높낮이와 비슷하게 올라오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치료 이후 붉은 기에 대해 문의를 하시는데요.

여드름을 압출하게 된다면 붉은 기가 보통 3일까지는 가장 심하고 점차 옅어지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새살침 코라테라피 역시 이와 비슷하다고 이야기해 드리고 싶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절개침이라는 것을 이용하여 표피층을 받치는 진피층의 섬유조직을 끊어 흉터가 점차 올라오게 만드는데요.

이처럼 침이 진피층까지 내려가야 하므로 붉은 기가 생길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치료 부위의 붉은 기는 3일이 가장 심하고 그 이후에는 점차 옅어지게 됩니다.


22.09.13 / 22.11.07 / 23.01.03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로담한의원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치료한 사진들을 나열하여 살펴보시면 흉터들이 많이 좋아진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환자의 피부 컨디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새살침의 경우 최소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하셔서 치료를 받으시기 ㄹ권장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실 거 같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인근 지역 혹은 타 지역에 거주를 하시는 환자분들도 많이 내원을 해주시고 있으며 대만,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내원을 해주시고 있습니다.

시술 후 팁을 드리자면 새살이 빠르게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셔야 하며 술, 운동, 사우나, 찜질방 등은 일주일간 멀리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수분 크림을 자주 바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으며 재생 크림 역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선크림을 사용하셔서 자외선을 차단하고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