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새살침 볼 수두 자국 흉터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6. 9.

새살침 볼 수두자국
흉터 치료과정


18.03.02 / 18.04.18 / 18.05.21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오늘은 수두 흉터 케이스를 들고 왔습니다.

수두란 다양한 부위에 발진이 생길 수 있으며 또한 잠복기가 있어 언제 걸렸는지 바로 알아차리기 힘듭니다.

보통 수두의 잠복기는 10일에서 21일 정도로 이후 작은 수포들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수두는 코로나처럼 공기 중 비말을 통해 전염되며 수두 바이러스는 수포 이외에도 다양한 증상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감기 증상인 발열, 인후통, 식욕 부진 등 다양한 증상들이 수두 바이러스를 통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번 증상이 시작하게 된다면 미열로 시작이 되어 발진, 수포, 딱지 순으로 진행이 되며 증상은 7일에서 10일 정도로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두는 보통 백신을 맞아 예방을 하는데요.

하지만 수두는 백신을 맞아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새살침 볼 수두자국 흉터 치료

수두는 위에서 이야기드린 바와 같이 어렸을 때 많이 나타나는데요.

어린아이들은 참을성이 없기 때문에 발진이 시작되면 만지고 긁어 피부에 자극을 가게 만듭니다.

이렇게 피부에 계속 자극을 주다보면 결국 흉터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흉터는 보통 아물게 되지만 패인 흉터로 변화될 수도 있습니다.

수두 자국은 원형으로 남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다른 모양의 파인 흉터로 남을 수 있습니다.

볼의 경우 몸과 다르게 가리고 다닐 수 없는 얼굴이기 때문에 콤플렉스로 자리 잡을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흉터를 치료하고 싶어 하십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 역시 볼에 수두 파인 자국이 있으셔서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새살침 볼 수두자국 흉터 치료 전

18.03.02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의 환자분께서는 볼 수두 흉터로 로담한의원 수원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완전한 원형의 흉터가 아닌 조금 변형된 모양의 파인 흉터인데요.

모공성 흉터처럼 깊지 않고 조금 넓은 범위를 가진 흉터입니다.


새살침 볼 수두자국 흉터치료 4회 차

18.04.18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회 차 때의 흉터 사진을 확인해 보시면 중간의 부분이 많이 올라온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제는 전체적인 높낮이를 맞추는 작업으로 마무리를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새살침 볼 수두자국 흉터치료 후

18.05.21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6회 차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으시고 난 후의 모습입니다.

흉터의 높낮이가 많이 좋아졌으며 여드름 짠 거처럼 붉은 기만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대략 2달에서 3달 사이 정확히는 2달 보름 정도 치료를 받으셨으며 약 2주에 한 번씩 치료를 받으시러 내원해 주셨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하셔서 치료받으시면 되시고 시간이 안 되신다면 지점에 이야기를 하셔서 일정 조율을 하셔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근 지역에서도 많이 찾아와 주시며 일본, 대만과 같은 인근 국가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아와 주십니다.


18.03.02 / 18.04.18 / 18.05.21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보정이 없는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전, 4회 차, 6회 차 사진을 함께 놓고 흉터를 비교해 보시면 어떻게 치료가 되고 있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고 난 후 관리 역시 중요하다 이야기해드리고 싶습니다.

스킨을 바르셔서 피부를 정리한 후 수분을 채우기 위해 앰플, 크림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피부 재생을 위해 리페어 크림을 바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은데 리페어 크림은 앰플을 사용한 후 바르시는 것이 좋으며 선크림을 발라 자외선 차단 역시 꼭 하시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해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분이 새살침 코라테라피 후 발생되는 붉은 기는 언제 사라지는지 궁금하시는데요.

붉은 기의 경우 환자분들의 피부마다 다를 수 있지만 보통 3일까지가 가장 심하며 이후 점차 사라지는 것을 보실 수 있다고 이야기해드리고 싶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계속 함께해 온 흉터는 콤플렉스로 자리 잡고 있으실 거 같은데요.

로담한의원은 2022년까지 6만 명 이상 환자분들의 파인 흉터를 치료했으며 다양한 임상 노하우 역시 보유하고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강남본점, 홍대신촌점, 수원점, 부산점, 잠실점, 노원점, 천안아산점, 가산점 8개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전화 또는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