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수원 여드름 흉터 제거 새살침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6. 28.

수원여드름흉터제거
새살침 치료 과정


19.01.17, 19.05.29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실제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트러블, 멍, 붉은 기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오늘은 매우 좋은 날입니다.

바로 만 나이가 적용이 되는 첫날이기 때문인데요.

생일이 안지나신 분들은 2살, 생일이 지나신 분들은 1살 어려지는 날입니다!

우중충한 날씨에도 기쁜 소식이 들려 반가운 이야기인 거 같습니다.

우리의 피부에도 이처럼 좋은 소식이 들리면 좋을 거 같습니다.

평생 함께 갈것 같았던 한국나이가 변화된 것처럼 피부에도 평생 함께 가야 되는 질환들이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질환은 아토피, 여드름, 패인 흉터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로담한의원과 함께 패인 흉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수원 여드름 흉터 제거 새살침 치료 과정

라운드형, 아이스픽형, 모공형, 박스형, 복합형 등등 다양한 형태의 패인 흉터들이 존재합니다.

이는 여드름으로 인해 발생되는 가장 대표적인 패인 흉터의 종류입니다.

여드름은 진피층에서 시작을 하여 표피층으로 올라와 붓고 염증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를 압출하게 된다면 진피층과 표피층의 회복속도가 달라 피부가 파여 흉터가 발생하게 됩니다.

라운드형은 동그라미, 박스형은 경계가 명확하며, 모공형은 모공처럼 좁고 깊으며 아이스픽형은 경계가 비교적 명확한 편이지만 깊은 흉터, 복합형은 라운드형, 아이스픽형, 모공형, 박스형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흉터는 피부가 유착이 되어 단단하게 뭉치게 되는데요.

이때 수원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으시게 된다면 유착이 된 부분을 끊고 풀어주게 되어 살이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원 여드름 흉터 제거 새살침 치료 과정 전

19.01.17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실제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트러블, 멍, 붉은 기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라운드형과 박스형이 복합적으로 나타난 케이스입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수원점에 내원을 하셔서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라운드형, 박스형의 경우 깊이는 깊지 않지만 넓이가 넓고 흉터가 많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환자분의 사진을 살펴보시면 볼에 많은 흉터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 여드름 흉터 제거 새살침 치료 과정 후 

19.05.29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실제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트러블, 멍, 붉은 기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4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로담한의원 수원점에 내원을 하셔서 총 6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아직 흉터 인근 피부와 높낮이가 맞춰지지 않았지만 치료 전 사진과 치료 후 사진을 확인해 보시면 많이 좋아진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침을 수기로 피부에 넣어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고 끊어 살이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잇습니다.

치료 횟수는 피부의 상태를 눈으로 보면 알 수 있지만 흉터가 오래되면 유착된 부위가 단단해지기 때문에 더욱 길어질 수 있습니다.

수원새살침 코라테라피는 2주에서 한 달에 한 번씩 받아도 괜찮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여유로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근 지역에서도 많이 내원을 해주시는데요.

수원뿐만 아니라 용인, 안양, 시흥 동탄 등 다양한 인근 지역에서도 내원을 해주시고 있으십니다.


19.01.17, 19.05.29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으로 보정이 없는 실제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트러블, 멍, 붉은 기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나열하여 살펴보면 살이 올라온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을 받은 후 팁을 드리면 좋을 거 같은데요.

침을 피부에 넣어 치료를 하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져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수분과 보습관리를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수분 크림과 리페어 크림을 꾸준하게 발라 표피에 수분을 보충해 주고 또한 선크림을 발라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물을 자주 섭취하고 운동, 사우나, 음주 등 몸에 열이 올라올 수 있는 행위는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는 붉은 기는 보통 3일까지가 가장 붉고 일주일 후 점차 옅어진다고 이야기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평균적인 값이며 사람마다 피부 상태, 컨디션, 흉터의 깊이 등 많은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이는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 이야기되는 멍, 붓기, 염증성 여드름 등의 부작용은 의료진의 처방과 관리를 따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수원점, 천안아산점, 노원점, 가산점, 강남점, 홍대점, 잠실점, 부산점에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