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천안 쌍용동 피부과 여드름 흉터 제거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8. 8.

천안 쌍용동 피부과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17.06.15 / 17.11.03일에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태풍이 북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재난 문자를 통해 대비하라는 이야기를 전해주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피해 없이 잘 넘어가면 좋겠습니다.

비가 오면 땅이 미끄러워지고 폭우로 인해 시아가 방해가 되어 넘어지거나 혹은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고를 통해 넘어지거나 혹은 다치게 된다면 생길 수밖에 없는 것이 바로 상처입니다.

이 상처는 깊이 생기기도 하며 얇은 상처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너무 깊게 생긴 상처는 빠르게 외과로 가셔서 꿰매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를 꿰매면 회복이 완만하게 진행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소독, 연고를 바를 때 보다 더욱 잘 회복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꿰매기 어중간하게 다칠 대도 많이 있는데요.

이럴 땐 병원의 진단을 받고 난 뒤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가 생긴 초반에는 진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두꺼운 메디폼을 통해 진물을 흡수하면서 회복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정도 진물이 나오기 시작을 하면 습윤 밴드 혹은 듀오덤과 같은 재생 테이프를 붙여 회복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피부가 회복이 완만하게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고 돕기 때문에 패인 흉터가 발생할 확률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 재생 테이프는 붙이고 진물이 나온 양을 보면서 조절하면 좋은데 대략 3~4일에 한 번씩 붙여주시면 회복이 더욱 잘 될 수 있습니다.


천안 쌍용동 피부과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이는 여드름을 압출하고 난 뒤에 관리랑 비슷합니다.

여드름이 발생이 되고 난 뒤 관리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특히 집에서 압출하게 되는 경우 모공을 눈으로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잘못된 압출 방법으로 압출 진행하시고 이후 패인 흉터가 발생이 되는데요.

집에서 압출을 하는 것은 최대한 피해 주시는 것이 좋지만 노란색 염증이 올라와 건드리면 터지는 여드름은 바늘을 소독하고 툭 찔러 면봉 또는 여드름 압출기를 사용하여 압출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해당 부위에 알코올 솜으로 지열을 해주시고 난 뒤 습윤밴드를 붙여 피부 재생이 잘 될 수 있도록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압출 전 손을 깨끗하게 씻어 청결한 상태에서 진행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에서 압출을 하시는 것은 최대한 피하고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면 여드름에 붉은색의 자국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에 관하여 관리를 해주시는 것 역시 좋습니다.

이 붉은 자국은 색소들이 피부에 침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선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외출을 하기 전에 선크림을 바르고 난 뒤 3시간마다 덧발라주시면 붉은 자국이 빠르게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패인 흉터는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패인 흉터는 평생 지속이 될 수 있으며 완벽하게 회복이 되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생긴 후 최대한 빠르게 천안 쌍용동 피부과로 내원하여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 쌍용동 피부과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전

17.06.15일에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를 살펴보면 박스형 흉터가 많이 있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박스형 흉터를 치료하시기 위해 로담한의원 천안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 박스형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하기 때문에 이를 염두에 두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 쌍용동 피부과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후

17.11.03일에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천안점에서 5개월 동안 6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3주에서 4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시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침이 진피까지 들어가 치료가 진행되기 때문에 천안 쌍용동 피부과 내원 후 회복 기간이 필요합니다.

치료 이후 다음번 예약을 잡을 때는 환자분의 치료받은 부위의 상태 및 컨디션, 환자분의 일정을 고려하여 예약을 잡게 됩니다.


17.06.15 / 17.11.03일에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천안 쌍용동 피부과 치료 과정들을 쭉 살펴보면 박스형 흉터들이 많이 제거가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은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치료를 받으실 수 있지만 이 기간에는 홈케어로 관리하시는 것이 피부가 재생이 되는 것에 더 빠르게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홈케어에는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관리를 의미합니다.

세안은 아침, 저녁으로 하루 2번 혹은 물 세안을 조금씩 진행해 주셔도 좋으며 이후 스킨으로 피부를 정리하고 수분 앰풀, 리페어 크림, 수분 크림 순서로 진행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새살침은 위에서 이야기해 드린 것처럼 침을 진피층으로 침투시켜 피부 재생을 돕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지고 건조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그렇기 때문에 붉은 자국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한 것을 잠재우기 위해서는 리페어 크림과 수분 크림을 자주 발라주셔서 피부 안전을 시켜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붉은 자국이 피부 속에 침착이 되지 않도록 선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물을 자주 드시고 운동, 술, 담배 등을 멀리 피해 주시면 더욱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천안점, 가산점, 노원점, 수원점, 홍대점, 잠실점, 부산점, 강남점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지점에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