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부천 여드름흉터 제거 한의원 패인흉터치료 새살침 후기

by 로담한의원 2023. 8. 16.

부천여드름흉터 제거
패인흉터치료 새살침 후기


위 사진은 22.06.25 / 22.12.17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와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환자분들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광복절이 화요일이라서 월요일에도 많은 분들이 쉬셨을 거 같습니다.

총 4일간 휴식 기간을 가지면서 여행을 가시는 분들, 휴식을 취하시는 분들, 막간의 시간을 이용하여 미용을 위해 시술을 받으시는 분들 등 많은 선택지가 있으실 거 같았는데요.

이제 여름철 극 성수기의 시즌이 끝나고 성수기 시즌으로 돌입하여 여름휴가를 이제 가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거 같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다녀오셨을 거 같습니다.

소중한 공휴일은 이제 다음 달 추석이 있기 때문에 다음 달 말만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거 같습니다.

이러한 공휴일에는 피부과 시술을 진행하기에 참 좋은 날인거 같습니다.

시술을 진행하게 된다면 회복이 되는 기간이 필요하다보니 이러한 기간이 좋으실 텐데요.

이는 새살침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피부에 진행하는 시술은 멍, 붉은 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피부에 신경을 쓰기 위해 진행을 할 수 있는 시술은 압출, 주사, 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술들은 대부분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일정 기간을 두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드름의 경우 압출을 하기 전에도 붉은 기가 생기실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경이 쓰이실 거 같은데요.

여드름에서 가장 중요한 치료 방법은 피지 분비량을 줄이는 방법이지만 이는 무척 어렵기 대문에 피부를 정상화를 만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천 여드름흉터 제거 한의원 패인흉터치료 새살침 후기

 

여드름의 가장 힘든 점은 피부가 오돌오돌하게 요철이 보인다는 점이며 무서운 점은 흉터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흉터들은 붉은 자국과 패인 흉터, 켈로이드성 흉터 등이 있습니다.

켈로이드는 복합적인 치료 방법들이 필요하며 주사, 레이저, 수술 등을 고를 수 있으며 붉은 자국은 서서히 사라지게 되는 흉터들이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패인 흉터의 경우 이와 다르게 치료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패인 흉터의 경우 가라앉은 피부가 유착이 되어 단단하게 고정이 되기 때문인데요.

이는 여드름이 모공에서 발생이 되며 표피와 진피 쪽에 함께 상처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상처가 아물 때 표피가 먼저 회복이 되고 진피가 늦게 회복이 되면서 표피가 가라앉게 되는데요.

이때 표피가 내려가고 진피와 유착이 되면서 패인 흉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패인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진피가 위로 올라와 정상적인 피부를 만들 수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 진피와 표피 사이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고 끊어주어야 됩니다.

이를 로담한의원에서는 새살침 코라테라피라는 시술을 통해 치료를 하게 되는데 이는 수기 요법으로 침을 통해 치료하기 때문에 흉터 치료에 대하여 매우 섬세하게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부천 여드름흉터 제거 한의원 패인흉터치료 새살침 시술 전

 

위 사진은 22.06.25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와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환자분들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여드름으로 인해 패인 흉터가 발생하셔서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 내원을 하셔 상담 후 치료를 받게 되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이 환자분의 흉터를 자세히 보면 깊이 생기지는 않았지만 각이 있는 흉터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흉터는 박스형 흉터이며 경계면을 따라 유착을 풀면서 치료를 해야 한다는 특징이 잇습니다.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이러한 흉터 케이스에 대하여 많은 노하우가 있으며 치료를 받으신다면 충분히 좋아지실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부천 여드름흉터 제거 한의원 패인흉터치료 새살침 시술 전

 

위 사진은 22.12.17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와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환자분들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의 최소 내원 주기는 2주에 한 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한 달에 한 번에서 2번 정도 내원을 해주고 있으십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에도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 6개월 동안 8회 치료받으셨으며 대략 3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신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새살침을 받는다고 한다면 새살침과 필링을 같은 치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로담한의원의 새살침은 침을 진피까지 넣어 치료하는 치료 방법만을 새살침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즉, 피부 결을 정리해 주는 필링과 새살침은 별개의 치료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위 사진은 22.06.25 / 22.12.17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와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새살침 치료 결과는 환자분들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본다면 치료가 많이 되었고 피부가 많이 좋아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을 받게 된다면 긴 기간 동안 치료를 하기 때문에 피부에 대하여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치료 기간 이상을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관리는 매우 간단하다면 간단하게 볼 수 있지만 어떠한 분들에게는 매우 귀찮게 느껴질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이는 바로 홈케어입니다.

이 홈케어는 평소에도 무착이나 중요하지만 여드름 패인 흉터 치료를 받으실 때는 더욱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패인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상처를 낼 수밖에 없기 때문에 피부가 매우 건조하고 예민해집니다.

특히 건성의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원래 피부가 예민하지만 새살침 또는 피부에 관련된 시술을 받게 되신다면 더욱 예민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홈케어가 더욱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홈케어는 아침저녁, 수시로 수분 크림과 재생 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입니다.

또한 외출하기 30분 이전에 선크림을 발라 자외선을 차단해 주면 붉은 자국의 색소들이 침착되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선크림을 바르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고 서설해드릴 수 있습니다.

새살침을 받은 직후에는 세안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새살침 후 일주일 간은 운동, 담배, 술, 사우나, 찜질방은 피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