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잠실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치료를 통해

by 로담한의원 2023. 8. 11.

잠실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치료를 통해


전 : 21.05.20 / 후 : 21.10.08 로담한의원 잠실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사람의 피부는 몸의 가장 큰 기관 중 하나입니다.

몸에는 필요가 없는 기관이 거의 없으며 각각 다른 역할을 수행하는데 피부 역시 다양하고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유해물질과 자외선 등을 보호하는 역활을 해줍니다.

수분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게 보호를 해주는 역활도역할도 하며 체온을 조절하여 우리의 몸이 일정한 온도로 유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감각을 통해 외부 압력, 온도 등을 감지 후 몸의 상태를 파악하는 역할도 해줍니다.

이처럼 피부는 외부와 내부를 연결해주는 매우 중요한 역할들을 해주고 있으며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은 우리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관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리가 잘못되거나 혹은 문제가 발생이 된다면 질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더운 한 여름은 자외선이 강해지는데 이때는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할 확률이 높으며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암, 잡티, 기미 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들이 나타나는 건 매우 간단하게 예방이 가능한데요.

바로 자외선 선크림을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입니다.

선크림은 자외선을 차단 및 분해를 해주기 때문에 기미, 잡티, 피부암 등을 예방할 수 있으며 색소침착 역시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선크림은 유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세안하실 때 꼼꼼하게 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꼼꼼하게 해주지 않으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이 여드름으로 인해 붉은 자국, 켈로이드, 패인 흉터 등 다양한 흉터들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잠실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치료를 통해

위에서 이야기드린 여드름 흉터 중 켈로이드는 몸에 있는 콜라겐이 과도하게 빠져나와 발생이 됩니다.

이는 왜 이렇게 되고 있는지 원인을 알 수 없으며 치료는 피부과 혹은 성형외과에서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는 보통 주사, 레이저, 수술을 통해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으며 한 번의 치료가 아닌 꾸준하게 치료를 받으셔야 좋아질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와 유사한 것이 비후성 흉터입니다.

켈로이드는 상처가 발생한 곳부터 시작을 하여 점차 넓어지는 특징이 있다면 비후성 흉터는 상처가 난 곳만 볼록하게 올라오는 것을 이야기드립니다.

이 비후성 흉터는 보통 스테로이드가 아주 소량으로 들어가 있는 주사를 통해 치료를 하게 됩니다.

붉은 자국의 경우 보통 사라지는 흉터로 착색이 될 수 있지만 관리를 잘해주게 된다면 빠르게 사라질 수 있습니다.

패인 흉터의 경우 위에 이야기 드린 흉터와는 조금 다릅니다.

패인 흉터는 일반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회복이 되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분이 어떻게 치료를 할 수 있는 지 궁금해하시는데요.

패인 흉터는 표피와 진피의 회복속도가 차이가 나서 발생이 되며 표피와 진피가 유착되기 때문에 치료하기 위해서는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고 흉터가 완만하게 올라올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잠실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치료 전

전 : 21.05.20 로담한의원 잠실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여드름 흉터로 인해 로담한의원 잠실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성인이 되고 발생한 여드름으로 인해 패인 흉터가 발생하셔서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해 드린 내용처럼 로담한의원의 새살침은 한의사분이 수기요법을 통해 손으로 직접 치료를 해주기 때문에 섬세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사진을 확인해 보시면 여드름 붉은 자국과 이 자국이 색소침착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잠실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치료 후

후 : 21.10.08 로담한의원 잠실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잠실여드름흉터 제거를 받으셨으며 5개월 동안 5회 치료받으셨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치료를 받으시면서 많이 좋아지신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치료 기간이 2주이기 때문에 한 달에 한 번씩 치료를 받으셔도 괜찮습니다.

침이 진피층까지 들어가서 치료를 진행해야 하므로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으며 피부가 진정되고 환자분의 일절을 고려하여 다음번의 내원 예정일을 잡게 됩니다.


전 : 21.05.20 / 후 : 21.10.08 로담한의원 잠실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치료가 잘 되신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위에서 이야기해드린 것과 같이 새살침은 피부가 예민해질 수밖에 없는 치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케어를 통해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수분 크림과 리페어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선 세안을 먼저 한 후에는 스킨 -  수분 앰플 -  리페어 크림 -  수분 크림 순서로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치료받는 중에는 물을 자주 마셔주셔야 피부 회복이 더 좋아질 수 있으며 사우나, 운동, 술, 찜질방 등을 일주일간은 피해 주시는 것이 몸에 열이 덜 올라와 피부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새살침을 받고 난 위에는 붉은 기가 발생이 되고 많은 분께서 이 관리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요.

새살침을 받고 난 뒤에 발생한 붉은 기는 여드름의 붉은 자국과 비슷하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 붉은 기는 3일에서 4일까지 가장 붉고 이후에는 점차 연해져 화장으로 충분히 가려질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붉은 기는 착색이 될 수 있어 외출 시에는 선크림을 꼭 발라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수분 크림과 리페어 크림을 자주 발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담한의원은 잠실점, 노원점, 강남본점, 가산금천점, 홍대점, 천안아산점, 수원점, 부산점 8개 지점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인근 지점에 편하게 연락해 주시면 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