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부천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8. 9.

부천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과정


위 사진은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22.06.15 / 22.10.13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트러블, 붓기, 붉은 자국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사람을 처음 보았을 때 혹은 길,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우연히 사람을 보게 된다면 가장 처음에는 얼굴을 보게 됩니다.

이처럼 사람들에게는 첫인상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첫인상으로는 얼굴을 보는 경우가 많아 점차 미에 대한 가치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이 미에 대하여 더욱 추구하고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것을 주변에서도 충분히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과학의 발전으로 인해 의학의 기술 역시 많은 발전을 하였고 많은 분이 다양한 시술을 통해 외모 또는 피부에 대하여 관리를 진행하시고 있으십니다.

다만 패인 흉터는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야라 혹은 치료하는 것이 매우 까다롭다고 들어 포기를 하는 분들이 만이 있으실 거 같습니다.

그래서 몸에 생긴 패인 흉터는 옷으로 가릴 수 있지만 얼굴에 생긴 패인 흉터는  보통 화장으로 커버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시겠지만 요철, 패인 자국의 경우 커버가 안 되는 경우가 많아 머리카락 혹은 옷으로 가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이 치료를 하시길 원하시지만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지 또는 어떠한 치료를 해야 하는지 잘 모르기 때문에 방치를 하거나 혹은 연고를 바르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 과정들을 오늘 로담한의원에서는 왜 패인 흉터가 발생이 되고 또한 어떠한 원리로 부천여드름흉터시술을 진행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천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 과정

 

패인 흉터는 일반적으로는 많은 부분이 비슷하게 발생이 된다고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상처가 발생이 된다면 깊게 발생이 될 수도 있으며 얇게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처는 꿰매거나 혹은 연고를 잘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처가 잘 회복이 될 수 있도록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드레싱도 좋고 요즘 잘 나오는 습윤밴드를 붙여 치료를 해주시는 것도 매우 좋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습윤 밴드는 크게 본다면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습윤밴드, 두꺼운 재질로 되어 있는 메디폼, 흔히 재생 테이프라고 불리는 듀오덤이 있습니다.

이러한 재생 테이프들은 흔히 상처 주위의 피부를 재생이 잘 되는 환경으로 만들어주고 그로 인하여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잘 관리를 하여도 패인 흉터가 발생이 될 수 있습니다.

패인 흉터는 진피층까지 상처가 생기면 발생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표피에만 흉터가 생기면 패인 흉터는 잘 발생하지 않지만 진피까지 다치는 경우 표피가 먼저 회복이 된다면 표피가 가라앉게 되면서 유착이 되고 이후 피부가 파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담한의원에서는 표피와 진피 사이에 유착을 풀어주고 공간을 만들어 다시 피부가 올라올 수 있도록 한의사가 수기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부천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전

 

위 사진은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22.06.15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트러블, 붓기, 붉은 자국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를 살펴보게 된다면 여드름으로 인해 패인 흉터가 발생하셔서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여드름을 손으로 압출하게 된다면 손에 있는 세균들이 여드름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염증이 생겨 여드름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압출법은 최대한 피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집에서 압출을 하실 때는 소독을 잘해주시고 압출용 기구들을 잘 사용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부천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코라테라피 시술 후

 

위 사진은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22.10.13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트러블, 붓기, 붉은 자국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꼐서는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서 5개월간 7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2주에서 3주 사이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셨으며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내원 주기가 2주이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는 있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이 한 달에 한 두 번씩 내원을 하셔서 치료받고 돌아가시기 때문에 타 지역에서도 많이 내원을 해주고 있으십니다.


위 사진은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22.06.15 / 22.10.13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트러블, 붓기, 붉은 자국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치료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치료 후 사진을 보시면 붉은 기가 많이 발생이 된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는 여드름 압출과 비슷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질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붉은 기는 사라지는 피부 자국이지만 자외선에 취약하므로 이 붉은 기의 색소가 피부 속으로 침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하시거나 또는 하셨거나, 새살침을 받으신 분들은 선크림을 발라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새살침을 받지 않으신 분들이라도 자외선을 차단하게 된다면 기미, 잡티, 피부암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일상에서 선크림을 바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새살침을 받고 나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살침을 받고 난 뒤 하루는 세안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운동, 담배, 술 등은 일주일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